<박영민의 골프클리닉 58> 폴로스로 (1)

 폴로스로때 손목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공이 날아가는 방향과 거리가 달라진다. 특히 양쪽 손목 그 중에서도 왼쪽 손목을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진다.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폴로스로때 오른쪽 손목을 왼손 위로 돌려주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정확한 폴로스로 동작은 왼손으로 주사위나 카드를 테이블 위에 던질 때와 똑같은 동작을 취하는 것이다. 그림1참조

 이렇게 하면 오른손의 과도한 동작이 줄어들고 왼손이 폴로스로 동작을 컨트롤할 수 있어 전 동작이 자연스럽고 정확히 이루어지게 된다.

 우수한 골퍼들은 샷을 하기전에 마음속에 미리 해야 할 동작을 그려보고 스윙을 한다.

 그 이유는 스윙중에 사용해야 할 신체부위를 사전에 점검해 보기 위함이다.

 따라서 주말 골퍼나 애버리지 골퍼들도 스윙하기 전에 마음속으로 가상의 샷을 구사해 본 후 스윙하면 의도한 샷을 할 수 있게 된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이미지 샷은 목표를 향하여 양팔을 최대한 뻗어준 다음 폴로스로가 끝났을 때에는 클럽헤드의 끝이 하늘을 향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림2참조

 골프 스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클럽헤드가 공을 맞히는 임팩트 에어리어와 임팩트 직후이기 때문에 이미지 스윙이 정확히 이뤄지면 결과는 자연히 좋아지는 것이다.

<고려대 교수>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