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이동전화단말기> "빅4" 판촉 전략.. 삼성전자

 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유통구조는 제조사와 소비자가 직접 접촉하는 방식이 아닌 제조사-이동통신서비스업체-유통점-소비자 순으로 연결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런 이유에서 거의 모든 판촉전략은 이동통신서비스업체로부터 나온다.

 하지만 1년에 2, 3차례 가량은 제조업체가 신제품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판촉행사를 실시하기도 한다. 지난 상반기 현대전자가 자동차와 금강산여행권 등을 상품으로 내건 「보물찾기 대축제」를 실시했고, 모토로라반도체통신도 자사 제품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중해여행, 프랑스 포도주여행, 독일 맥주축제, 남태평양 크루즈, 실크로드 대장정 등 세계여행의 기회를 주기도 했다.

 최근에는 현대전자와 모토로라반도체통신 등이 이달 말까지의 일정으로 판촉행사를 전개하고 있고 나머지 제조업체들은 내년 상반기중 대형 행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며, 각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판촉행사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므로 이를 참조하면 뜻밖의 행운도 잡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 이동통신 단말기 대표 브랜드인 애니콜 고객을 위해 회사 홈페이지 외에 지난 2월부터 별도의 애니콜랜드 홈페이지를 구축, 이동통신 새소식, 사용소감, 대화방 등의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지사항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및 사용소감을 모집해 이중 우수작 제안자에게는 수백만원의 현금, 이동전화 신형단말기 등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회원간의 친목도모와 정보공유의 장인 커뮤니티랜드와 애니콜 제품소개의 장인 테마랜드, 엔터테인먼트 성격의 조이랜드, 스포츠팬들을 위한 스포츠랜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애니콜 단말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비는 없다.

 홈페이지 samsungelectronics.com/kr/anycall/anycallland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