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전문업체들이 공개 운용체계(OS)인 리눅스 기반의 대형 전자상거래용 솔루션 개발에 본격 나섰다.
리눅스 기반 포털사이트 구축엔진 「드림BBS21」 개발업체인 씨네티아정보통신(대표 성낙출)과 전자상거래 쇼핑몰 구축 솔루션 「마이숍2000」 개발업체인 소프트나라(대표 천주현)는 대전시 카이스트 신기술창업지원단 대회의실에서 대형 포털사이트용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합의에 따라 앞으로 인터넷상에서 전자상거래를 위한 쇼핑몰뿐만 아니라 웹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채팅, 미팅, 동호회, 로그분석 등의 포털 콘텐츠 및 실시간 인터넷 콜센터, 3차원 입체쇼핑 등을 탑재한 패키지를 개발해 이를 솔루션 또는 모듈별로 공급할 예정이다.
두 회사가 개발할 대형 포털사이트용 전자상거래 솔루션은 공개 OS인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기존 솔루션보다 저렴한 예산과 안정적인 방식으로 전문 포털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대형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합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소호(SOHO) 사업자까지도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두 회사는 상품 배송, 확인 절차를 웹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백오피스 부분 설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지불시스템의 경우 온라인 결제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시 완벽한 보안을 기할 수 있도록 전자서명 알고리듬을 적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다음달 중순에 시판될 예정이다.
윤휘종기자 hjyoo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3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4
최상목 권한대행 “연내 GPU 1만장…내년 상반기까지 1.8만장 확보 추진”
-
5
딥시크, 국내 앱마켓서 다운로드 잠정 중단…“기존 이용자는 주의해야”
-
6
계엄·탄핵 유탄···印尼, 데이터센터 사업 백지화
-
7
성균관대, '국방 AI 기술교류 협력회의'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
8
올해 첫 망중립·강남 데이터센터 준공 앞뒀다
-
9
충남 이슈·뉴스 분석 인공지능(AI) 리포트 서비스 시범 운영
-
10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요약결과서 발급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