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에 진열한 상품의 동영상과 음성을 보고 들으며 해당 문서도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통합 웹카탈로그 소프트웨어(SW)가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인터넷 전문업체인 줄라이네트(대표 서성철)는 비디오와 오디오는 물론 2차원 및 3차원 이미지, 애니메이션, 텍스트, HTML 문서 등 멀티미디어 정보를 동시에 웹브라우저로 보여주는 웹카탈로그 SW인 「줄라이웹카탈로그」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지금까지 2차원 및 3차원 이미지의 처리기능만을 제공하거나 동영상을 스트리밍해 보는 웹카탈로그 SW는 여러 제품이 선보인 적이 있으나 이처럼 다양한 미디어 표현방식을 통합한 제품은 이번 「줄라이웹카탈로그」가 처음이다.
「줄라이웹카탈로그」는 모션·배너·쇼케이스·파노라마·비디오·오디오 등의 엔진으로 이뤄졌으며 플러그인 방식의 웹카탈로그 SW에서도 표현하기 어려운 동영상 정보를 웹브라우저만으로 제공한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배너광고를 TV광고처럼 순차적으로 볼 수 있으며, 쇼핑몰에 적용할 경우 접속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클릭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음성정보를 듣고 상품을 요리조리 돌려 볼 수 있다. 또 다국어 음성 및 자막 스위칭 기능을 갖춰 세계 각국을 상대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줄라이네트는 다음달부터 홈페이지(www.july.co.kr)를 통해 동영상 처리기능을 제외한 제품을 무료 배포하고 오는 11월부터 인터넷사업을 준비하는 기업과 쇼핑몰업체, 방송국, 소호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신화수기자 hsshi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3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4
최상목 권한대행 “연내 GPU 1만장…내년 상반기까지 1.8만장 확보 추진”
-
5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6
계엄·탄핵 유탄···印尼, 데이터센터 사업 백지화
-
7
딥시크, 국내 앱마켓서 다운로드 잠정 중단…“기존 이용자는 주의해야”
-
8
성균관대, '국방 AI 기술교류 협력회의'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
9
올해 첫 망중립·강남 데이터센터 준공 앞뒀다
-
10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요약결과서 발급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