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윤종용)가 메모리 용량을 확장하고 음질과 디자인 부문을 대폭 강화한 MP3플레이어 「옙(Yepp)」 신모델을 발표했다.
삼성전자 미디어서비스사업팀은 32MB와 64MB 플래시메모리를 기본 내장하고 스마트미디어카드(옙카드)로 메모리 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형 신모델인 「YPE32P」와 「YPE64P」를 새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유럽지역 소비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이번 업그레이드 모델은 음질 향상을 위해 잡음방지필터를 채택함으로써 MP3 음악 재생과 음성녹음시 고음질을 제공하며 3차원 입체사운드와 이퀄라이저 부문을 크게 강화시킨 게 특징이다.
노래제목·가수·연주시간을 보여주는 액정표시장치(LCD) 기능도 크게 개선했는데 파일제목과 전화번호 목록을 3줄씩 보여주고 사용자는 이 목록을 스크롤해 원하는 파일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파일관리 및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PC소프트웨어(옙 익스플로러)의 호환성을 강화한 이번 제품은 패럴렐 포트로 PC와 직접 연결되며 USB어댑터를 사용하면 USB채택 PC는 물론 매킨토시 기종과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 모델을 앞세워 OEM 또는 자가브랜드로 유럽시장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올해 10만대, 내년에는 20만대 정도를 수출할 계획이다.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9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10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