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컨설팅(대표 박성일)은 딜로이트앤투시토마츠(DTT) 계열의 IT컨설팅 업체로 지난달 국내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 회사는 SK텔레콤의 ERP프로젝트를 계기로 진출해 당분간 ERP 컨설팅에 주력할 방침이나 인터넷비즈니스 등 다른 IT분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초기 컨설팅인력은 30여명에 불과하지만 거의 ERP컨설팅 인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그다지 적지 않은 규모다.
특히 이들 인력은 기존 업체에서 근무해온 베테랑들로 ERP컨설팅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기존 업체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추가 프로젝트의 규모에 맞춰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나 잠정적으로 올해 안에 인력을 배로 늘릴 방침이어서 공격적인 경영을 전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딜로이트컨설팅은 국내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컨설팅을 비롯해 △업무재구축 △고객만족 경영 △신용, 위험 관리△전자상거래 △사업전략 등의 종합 컨설팅서비스를 전개해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함으로써 순조롭게 시장에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SW 많이 본 뉴스
-
1
“해킹 취약점 잡아라”…정부, 화이트햇 해커 전면 내세운다
-
2
업스테이지 中 AI 표절 논란 일단락…“기술 원천 넘어 사용성 논의로 이어져야”
-
3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
4
네이버, '독자 AI' 中 큐원 논란에 “100% 자체 기술에 외부 인코더 채택”
-
5
업스테이지, '독자 AI' 300B VLM 개발…뉴욕·스탠퍼드대 석학 합류
-
6
삼성SDS 컨소, 국가AI컴퓨팅센터 건립 예정지 '전남 솔라시도' 방문
-
7
아마존, AI 비서 웹서비스 '알렉사닷컴' 출시…챗GPT 잡는다
-
8
독자 AI 모델 1차 평가 시작…'전문가·AI 전문 사용자' 이원화
-
9
삼성SDS “올해 국내 기업 10곳 중 7곳 'AI 에이전트' 투자 확대할 것”
-
10
국세청, AI 대전환 마스터플랜 사업 추진…IT서비스 대기업 '촉각'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