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컨설팅(대표 박성일)은 딜로이트앤투시토마츠(DTT) 계열의 IT컨설팅 업체로 지난달 국내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 회사는 SK텔레콤의 ERP프로젝트를 계기로 진출해 당분간 ERP 컨설팅에 주력할 방침이나 인터넷비즈니스 등 다른 IT분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초기 컨설팅인력은 30여명에 불과하지만 거의 ERP컨설팅 인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그다지 적지 않은 규모다.
특히 이들 인력은 기존 업체에서 근무해온 베테랑들로 ERP컨설팅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기존 업체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추가 프로젝트의 규모에 맞춰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나 잠정적으로 올해 안에 인력을 배로 늘릴 방침이어서 공격적인 경영을 전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딜로이트컨설팅은 국내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컨설팅을 비롯해 △업무재구축 △고객만족 경영 △신용, 위험 관리△전자상거래 △사업전략 등의 종합 컨설팅서비스를 전개해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함으로써 순조롭게 시장에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