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4월 출품작 소개

* 멀티스페이스 "밀리테이토"

 인류의 전쟁사를 소재로 한 액션 서바이벌게임.

 미국의 남북전쟁에서 2차 세계대전, 베트남전, 미래의 전쟁까지 모두 10개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보안관·마피아·베트콩·로봇 등 시대진행에 걸맞는 10종의 주인공 캐릭터와 20종의 적 캐릭터가 등장한다.

 풀3D 화면과 스포츠게임처럼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을 볼 수 있는 「멀티뷰」기능을 지원한다.

 IPX 프로토콜방식으로 최대 4명까지 게임을 할 수 있다.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200㎒이상, 메모리 32MB이상, 다이렉트X지원, 3D카드

* 사이언스엔터테인먼트 "신들의 여명"

 고대 신들의 패권다툼을 줄거리로 한 전략 카드게임.

 주인공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과 유닛 등이 모두 카드로 표현돼 있으며 게이머는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200장의 카드를 가지고 최상의 전략적인 조합을 구사해 승리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 자신의 카드패를 적절히 취사선택하는 건이 관건. 전용 인터넷 사이트(http://www.psyearth.co.kr)에서의 1 대 1 네트워크 플레이가 기본이며 클라이언트 버전을 구해 싱글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다.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166㎒이상, 메모리 32MB이상, 다이렉트X 3.0이상 지원

* 지오마인드 "배틀 커맨더"

 여행길에 나선 기사와 마법사가 전설의 대륙 「아트리아」와 악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모험을 펼치는 스토리의 액션 롤플레잉게임.

 게이머가 여러가지 상황을 접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와 좌우로 스크롤되는 1024×480화면에서 진행되는 전투가 특징이다. 체력 외에도 행운과 매력이라는 파라미터가 캐릭터 육성의 변수로 가미돼 있다. 또한 적절한 길을 맵상에서 선택해 이동하는 「칩이동시스템」이 독특하다.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120㎒이상, 메모리 16MB이상

* 재미시스템개발 "아트리아2"

 인류가 등장하기 전에 존재했던 파충류 생명체와 인류간의 세력다툼을 소재로 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전투가 진행되는 맵을 3개까지 볼 수 있는 「다중 윈도」기능과 기본적인 목표수행 이외에도 고대의 기념비를 찾거나 불시착한 비행기에서 탈출하는 미션 등이 추가돼 있다.

 모뎀·케이블·인터넷을 통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컴퓨터(인공지능)가 조종하는 5명의 적과 1명의 게이머가 대결하는 「스커미시」방식이 독특하다.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75㎒이상, 메모리 32MB이상, 다이렉트X 6.0이상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