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데이터 수집이나 조합 수준을 넘어 전사적자원관리(ERP), 데이터웨어하우스(DW) 등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등을 지식차원에서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고 통합하려는 지식관리 인프라 구축이 기업마다 활기를 띠면서 이를 가능케 하는 신제품 및 신기술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고 미 「인포메이션 위크」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피시닥스/펄크럼을 비롯해 오토노미, 케임브리지 인포메이션 시스템스(CIS) 등 관련업체들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이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등 컴포넌트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솔루션 구성이 가능한 개별 제품 발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식관리분야 선두업체인 피시닥스/펄크럼은 통합 윈도기반 EDMS 클라이언트인 「파워닥스 3.0」 버전을 선보였는데 이번에 나온 제품은 워드문서에서 작업하던 이용자들이 EDMS엔진격인 「닥스퓨전 3.0」에 있는 데이터를 검색하기 위해 워드문서를 빠져 나가야 하는 번거러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CIS는 컴퓨터 어소시에이츠(CA)의 「제미니」 데이터베이스에 이용되는 두 개의 지식관리 프레임워크를 준비중인데 이중 발표와 함께 상용화에 들어가는 「웹 인셈블」의 경우 문서관리와 워크플로, 메시징, 협업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마에스트로」는 멀티미디어 정보를 저장, 검색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올 여름께 공급된다.
오토노미도 이용자들이 작업을 하면서 검색을 초기화할 수 있는 「놀리지 매니지먼트 스위트 2.0」을 조만간 선보이고 이달 하순께부터 공급에 나설 예정이며 데이터웨어 테크놀로지스(DT) 역시 최근에 다양한 소스에서 검색 결과를 수집하는 「놀리지 퀘리 서버」 차세대 제품을 발표, 출시에 들어갔다. 가격은 오토노미제품이 2만5000달러부터, DT제품이 9500달러부터 시작된다.
<구현지기자 hjkoo@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자폭 드론을 막는 러시아군의 새로운 대응법? [숏폼]
-
2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3
“2032년 충돌 가능성 2.3%”… NASA 긴장하게 한 '도시킬러' 소행성
-
4
'러시아 최고 女 갑부' 고려인, 총격전 끝에 결국 이혼했다
-
5
드론 vs 로봇개… '불꽃' 튀는 싸움 승자는?
-
6
팀 쿡 애플 CEO, 오는 19일 신제품 공개 예고… “아이폰 SE4 나올 듯”
-
7
오드리 헵번 죽기 전까지 살던 저택 매물로 나와...가격은? [숏폼]
-
8
“30대가 치매 진단에 마약 의심 증상까지”… 원인은 보일러?
-
9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10
매일 계란 30개씩 먹는 남자의 최후 [숏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