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자주간 99> 주요 장비업체 출품작.. 미래산업/초고속 칩 마운터

 반도체장비업체인 미래산업(대표 정문술)은 이번 전시회에 최근 개발한 초고속 칩마운터 3개 기종을 선보인다.

 이 회사가 개발한 칩마운터는 부품 실장속도가 최고 0.09초로 지멘스 등 세계 메이저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의 0.13∼0.14초에 비해 훨씬 빠른 제품이다. 특히 현재 칩마운터 분야의 일부 메이저 업체들만이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위치제어기술인 리니어 모터 구동방식과 풀비전(Full Vision)시스템을 채택, 부품장착 정밀도가 세계 최고수준인 ±0.08㎜다.

 또한 이 제품은 일반 각형부품은 물론 QFP, 마이크로BGA 등 정밀부품과 콘덴서 등 이형부품까지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더욱이 고속 칩마운터 기술인 로터리방식 제품보다 속도면에서 전혀 뒤지지 않으면서도 제품의 크기와 가격은 절반 이하에 불과한 이 장비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부품장비 전시회인 「넵콘 웨스트99」에도 출품돼 전세계 관련업체들로부터 그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다.

 미래산업은 이 칩마운터의 개발을 위해 총 18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152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했다. 이에 따라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고속기 및 풀비전장비 시장을 적극 공략, 내년말까지 칩마운터 분야에서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래산업은 당초 에이전트 중심으로 세웠던 마케팅전략을 에이전트 영업과 직접영업,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 영업 등으로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