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말 현재 1500여 인터넷게임방을 가입자로 유치한 데이콤의 영업전략은 △고품질 인터넷 전용회선 제공 △무중단 서비스 및 신속한 장애처리체계 마련 △다양한 부가서비스 혜택 제공 등으로 요약된다.
고품질의 인터넷 전용회선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콤은 미국 블리자드의 배틀넷 서버를 유치하고, 이달중에 본격 운용키로 했다. 국내 게임방의 80% 이상이 배틀넷을 이용하고 있다는 분석에 따른 조치다. 이를 통해 데이콤은 자사의 인터넷서비스 보라넷을 사용하고 있는 게임방의 트래픽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안정적인 접속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한다.
이와 함께 해외의 인기 게임서버와 피어링서비스를 추진하고 국내 인기 게임사이트와 직회선을 연결할 계획이다. 데이콤은 피어링서비스와 직회선 연결은 배틀넷 서버 유치와 같은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데이콤은 또한 무중단 서비스 및 신속한 장애처리를 위해 인터넷게임방 장애처리반을 별도로 구성했다. 특히 인터넷게임방이 야간에 많이 이용되는 점을 감안, 장애처리반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종합정보통신망(ISDN)을 이용한 자동백업 방안도 강구중이다.
다양한 부가서비스 혜택은 데이콤이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분야다. 데이콤은 우선 인터넷게임방을 지원하는 홈페이지와 게임포털사이트를 이달중 개설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업계의 동향과 최신 정보를 제공, 인터넷게임방 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도우미를 통해 운영 및 기술정보를 공유토록 할 계획이다. 보라넷 내에 게임방 가입자들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폐쇄사용자그룹(CUG)도 마련한다.
게임포털사이트(http://www.joyworld.net)는 게임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게임사업자 등 콘텐츠제공업체(CP)들이 모일 수 있는 사이트로 키워 나간다는 게 데이콤의 방침이다. 이를 통해 빌링서비스도 대행할 계획이다.
데이콤은 이밖에 보라넷을 이용하는 인터넷게임방에 매장관리 프로그램은 물론 인테리어용 포스터·스티커·메뉴판도 주기로 했다. 인터넷게임방 창업 및 운영방안, 시장환경을 상세히 알려주는 설명회도 꾸준히 가질 예정이다.
데이콤은 가격면에서도 상당한 할인폭을 제시하고 있다. 장기이용 계약자에게는 회선비를 1년은 5%, 3년은 10%, 5년은 15% 할인해주기로 했다. 게임방을 중소기업으로 분류, 회선비를 원천적으로 40% 감면해주는 것은 물론이다.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