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시스템-美QAD, 완성차분야 ERP 전략적 제휴

 시스템통합(SI) 업체인 대우정보시스템(대표 김용섭)이 미국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업체인 QAD(회장 팜 롭커)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자동차 분야의 ERP 패키지소프트웨어(SW)를 공동 개발하고 해외 시장에도 공동 진출한다.

 두 회사는 21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카펀테리아시에 있는 QAD 본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계약 조인식을 갖는다. 이와 관련, 김용섭 대우정보시스템 사장은 19일 출국했으며 칼 롭커 QAD 사장과 앞으로 투자 규모와 일정 등을 논의하고 주말께 귀국할 예정이다.

 대우정보시스템과 QAD는 각각 개발인력과 관련 비용을 분담해 완성차 분야의 ERP패키지 SW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또 두 회사는 개발된 제품을 갖고 세계 자동차 ERP 시장에도 공동 진출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대우정보시스템은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를, QAD는 마케팅을 전담하기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 대해 대우정보시스템은 일정한 로열티 수입과 국내외 ERP 시장에 대한 입지 강화를 기대했으며 QAD는 자동차 분야의 제품력을 보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가 성공할 경우 앞으로 전자와 중공업 등의 업종으로 협력 분야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신화수기자 hs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