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시에스, NC 이용 산업용 터치스크린 개발

 공장자동화(FA)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에이시에스(대표 김상하)는 저가격의 네트워크 컴퓨터와 객체지향형 프로그램인 자바(Java)를 이용한 산업용 터치스크린을 개발, 내년 초부터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제품은 프로그램 자원에 대한 중앙집중 관리가 가능,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정보 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프로그램 작동을 위한 기계적 구동방식의 디스크가 없고 메모리 작동만 되기 때문에 하드웨어 고장 발생률이 크게 줄어 24시간 무인운전이 가능하다.

 특히 시스템 가격이 기존 산업용 컴퓨터의 6분의1, PC의 2분의1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장점이라고 이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 PC방식의 시스템은 운용체계(OS)를 작동하기 위한 기계적 구동방식의 디스크가 필수적이므로 매우 민감한 데다 생산현장의 환경이 열악해 고장이 자주 발생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 제품은 또한 자바로 작동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작성이 유용하고 프로그램의 재사용이 가능해 프로그램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이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 회사는 이번에 개발한 제품을 열악한 환경의 공장에서 생산정보를 수집하는 터미널로 일차 적용할 계획이며 향후 판매시점관리(POS) 분야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문의 (02)782-4412

<박효상기자 hs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