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12월 셋째주 추천작으로는 퓨쳐테크의 「콘텐츠 과금시스템」과 메이트코리아씨앤씨의 「MK믹서」, 프로매소프트의 「프로매소프트 FSI 생산스케줄링시스템」, 삼성전자의 「시큐맥스」, 인포로직의 「매스 매직(Math Magic)」, 테크네트의 「아리랑 내 친구」 등 총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퓨쳐테크의 「콘텐츠 과금시스템」은 온라인상의 콘텐츠서비스를 유료화하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인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유료정보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시간과 접속횟수, 데이터 전송량 등을 측정하며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 요금체제를 구축한다. 콘텐츠서비스가 유료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활용가치가 높은 시스템으로 평가된다.
메이트코리아씨앤씨의 「MK믹서」는 기업체의 각종 업무를 인트라넷을 통해 처리하는 통합솔루션이다. 자재와 제품의 수발주 업무를 인터넷환경의 웹브라우저만으로도 수행하도록 지원해 원격지에서도 웬만한 회사업무 처리를 가능케 하므로 사무효율을 높여준다. 국내 중소기업환경에 적합한 인트라넷 통합솔루션으로, 간단한 사용법이 인상적이다.
프로매소프트의 「프로매소프트 FSI 생산스케줄링시스템」은 반도체와 TFT LCD 생산공정에 적용되는 관리용 프로그램이다. 복잡한 장비와 공정으로 인해 생산공정 관리가 힘든 반도체 및 TFT LCD 생산라인의 구성요소를 모두 고려해 최적의 스케줄을 도출해 낸다. 순간적으로 생산공정을 관리하는 동적 스케줄링과 대기중인 반생산품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정적 스케줄링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융통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시큐맥스」는 온라인상에서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을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사이버공간에서 무한히 복사할 수 있는 음악용 MP3파일이나 각종 멀티미디어자료를 사용권리를 받은 사람 외에는 재생할 수 없게 만들어 무분별한 복사로부터 각종 콘텐츠를 보호한다. 콘텐츠 복제를 제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여러 PC통신 매체와 인터넷사이트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포로직의 「매스 매직」은 복잡한 수식편집을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현존하는 모든 수식을 표현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수식기술 전문언어인 텍스(Tex)를 채택해 다른 애플리케이션 자료와의 호환성도 뛰어나다. 수식표현이라는 전문분야용 출판프로그램으로, 영어·일어·중국어 등 다양한 나라의 관련학술논문을 번역·출판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테크네트의 「아리랑 내 친구」는 관공서에서 널리 쓰이는 행망용 문서편집기 「아리랑」에 대한 학습용 CD롬타이틀이다. 수준별로 나눠진 학습구조와 단계별로 학습내용을 바로 활용하는 교육방식을 채택했으며 타자연습, 컴퓨터 전자용어사전 등의 부가기능도 지원한다. 행망용 문서편집기인 「아리랑」용 멀티미디어 학습자료로서 가치가 인정되는 제품이다.
<배일한기자 bailh@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