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오카방고(채널 25 Q채널 밤 7시)
인류의 기원지로 여겨지는 에티오피아의 고원지대로부터 시작되는 흥미로운 탐험여정을 통해 오모골짜기, 킬리만자로, 나일강의 발원지, 피그미족의 마을 등을 거쳐 풍성한 자연을 살펴본다. 한편 빅토리아 폭포와 마다가스카르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오카방고 탐험의 경유지. 아프리카 남단을 지나 오카방고 델타를 거쳐 사하라 사막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되는 대규모의 서사시라고도 할 수 있다.
◇Scenic Korea(채널 50 아리랑 오전 6시 25분)
속리산은 충청북도와 경상북도 사이에 있는 소백산맥 줄기 가운데 있으며, 경치가 좋아 소금강산이라고도 불리는 우리나라 팔경 중의 하나다. 화강암의 기봉과 산 전체를 뒤덮은 울창한 산림, 다양한 동·식물은 산중에 있는 호서지방 제일 가람이라는 법주사의 건축물과 잘 조화돼 승경을 이루고 있어 70년에 일찍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최고봉을 중심으로 비로봉·길상봉·문수봉·보현봉 등 8개의 봉과 문장대·입석대·신선대·봉황대 등 8개의 대가 있다. 속리산이라는 이름 이외에도 광명산·지명산·미지산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무한접속 뮤직파일(채널 19 HBS 오후 5시 50분)
「더블 클립」의 주인공은 6개의 수정 「젝스키스」. 젝스키스는 최근 스페셜 앨범을 내놓고 댄스그룹에서 변신, 발라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멤버 6명 중 수능을 앞두고 있는 4명의 시험준비 등에 대한 인터뷰와 함께 「연정」과 「무모한 사랑」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한다. 「OST」 코너에서는 지난달 내한했던 프랑스 배우 장 르노 주연의 영화 「레옹」의 주제가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소개한다. ◇빠드레 빠드로네(채널 31 캐치원 밤 11시 35분)
이탈리아 남부의 거칠고 메마른 섬 사르데냐. 이곳의 가난하고 무지한 부모들은 아이들을 학교가 아니라 산꼭대기로 올려보낸다. 양을 치고 젖을 짜는 일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주인공 가비노도 예외가 아니다. 아버지 몰래 학교에 나왔다가 교실에 들이닥친 아버지를 보고 가비노는 겁에 질려 선 채로 오줌을 싸고 만다. 결국 가비노는 이날을 끝으로 학교엔 발도 들여놓지 못한 채 걸핏하면 주먹을 휘두르는 어른으로 성장한다. 스물한살 되던 해 가비노는 마을에 나타난 악사의 아코디언 소리에 매혹된다. 양 두 마리와 아코디언을 교환하는 가비노, 그는 음악으로 외로움을 달랜다.
◇씨네 카페(채널 27 m·net 밤 11시)
신작영화를 만나보는 「핫 무비 트랙」에서는 3D를 이용,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애니메이션 「개미」 외에 「The Big Hit」 등을 살펴본다. 「포커스 인 무비」에서는 「도어즈」 「리얼 맥코이」 「배트맨 포에버」 등에서 개성있는 연기를 펼쳐 보였으며 최근 드림웍스의 야심찬 애니메이션 「이집트의 왕자」에서 주인공인 모세의 목소리 연기를 맡고 홍보차 내한한 배우 발 킬머와 얘기를 나눠본다. 이외에도 영화 음악가들을 만나보는 「테마 무비 트랙」에서는 「황야의 무법자」 「미션」 「햄릿」 「언터처블」 등에서 영화음악으로 영화의 무게를 더해주는 영화음악의 거장 엔리오 모리코네의 음악세계와 70년대 말 디스코 열풍 및 존 트라볼타를 일약 최고의 스타로 만든 영화 「토요일 밤의 열기」 중 비지스의 음악 「Saturday Night Fever」를 들어본다.
많이 본 뉴스
-
1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연동 '좌초'…수수료 협상이 관건
-
2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3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4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5
카카오헬스, 매출 120억·15만 다운로드 돌파…日 진출로 '퀀텀 점프'
-
6
美매체 “빅테크 기업, 엔비디아 블랙웰 결함에 주문 연기”
-
7
BYD, 전기차 4종 판매 확정…아토3 3190만원·씰 4290만원·돌핀 2600만원·시라이언7 4490만원
-
8
'코인 예치' 스테이킹 시장 뜬다…386조 '훌쩍'
-
9
삼성메디슨, 佛 최대 의료기기 조달기관에 초음파기기 공급…GPS 독주 깬다
-
10
[CES 2025] 삼성SDI, 첨단 각형 배터리·전고체 배터리 공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