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의 집(채널 25 Q채널 밤 9시)
곤충들의 집은 몸을 안전하게 숨기는 거주지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먹이를 잡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모래흙 속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지나가는 개미에게 모래를 뿌려 공격한 후 잡아먹는 개미지옥, 겉으로 볼 때 나무뿌리 같은 모양을 하고 있지만 천적들에게 무서운 함정인 땅거미 집,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섬유인 거미줄로 집을 짓고 먹이를 잡는 거미들의 모습들이 소개된다.
◇Inside Korea(채널 50 아리랑 밤 10시 30분)
문학비평가이자 웹 매거진 「스키조」의 발행인인 박두식씨와, 독립음반사 「인디」의 제작자이자 서울재즈아카데미 강사인 김성수씨와 함께 한국의 언더그라운드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사회는 최근 들어 언더그라운드 문화를 생성해내는 젊은 예술인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에 동참하는 마니아층 역시 그 폭이 확장돼가고 있다. 주류를 거부하는 이들 젊은 예술가는 익숙한 것을 거부하고 낡은 것을 벗어버린 뒤 그 자리에 새로운 실험정신과 파격적인 문화활동으로 채워나가는 노력을 하고 있다. 언더 문화는 획일화하는 것을 거부하고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며 우리 문화의 정체성 찾기에 기여하고 있어 일반인을 문화의 소비자 자리에서 직접 문화를 창조해내는 자리로 올려놓았으며 우리 사회 전체 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
◇차(채널 29 CTN 밤 8시)
한국의 차 전래과정과 선조들의 생활과 결합된 「차문화」 등을 살펴봄으로써 다선이려의 참 뜻을 음미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나라에 차가 처음 들어온 시기와 그 발현지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보통 우리나라 차의 시원으로 주장되고 있는 가락차의 전설을 품고 있는 백월산으로 찾아가 「허왕후 고사」를 추적해본다. 이후 신라 화랑들의 「풍류」 속에서 차가 어떻게 자리매김되었는지, 불교와 차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 등을 관련문헌 고증과 역사지 탐방을 통해 알아본다.
◇김흥구의 골프매거진(채널 19 HBS 오전 8시 55분)
박세리와 박지은이 참가한 미 LPGA투어 「98 삼성월드 챔피언십」 소식과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제2의 박세리 발굴을 위해 26일부터 28일 대전의 유성골프장에서 열린 「세리컵 주니어 골프선수권대회」와 27일 귀국해 시상식에 참가한 박세리 소식을 전한다. 또한 30일부터 열리는 「한국 여자프로 골프선수권대회」 출전계획 등 박세리의 귀국일정을 알아본다.
◇녹색전차 해모수(채널 17 dbc 오후 6시)
불아이 산, 차코의 요새 속에서 해모수는 차코군단의 공격을 받으며 좌충우돌한다. 이때 릭의 부모가 연락을 취해 해모수의 신무기 파동포 설치를 알려준다. 파동포로 무장한 릭 일행은 메리헌터의 도움을 받으며 드디어 시타니 크리스털이 있는 방까지 도착한다. 그러나 크리스털을 손에 넣은 로토가 방탄유리 막에 갇혀버리게 된다. 네로군단의 공격까지 받아 위기에 몰린 해모수는 신무기인 파동포를 이용해 이들을 물리치지만 갑자기 메리헌터가 크리스털을 탈취하자 놀라고 만다.
◇스파이크리의 검은 복수(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브루포드는 라 드론 광고회사에서 일한다. 그는 일이라면 모든 것을 제쳐두고도 할 수 있는 남자로 아프리카계 흑인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당하는 일을 한다. 같은 인종이라는 사실보다도 얼마나 흑인들에게 많이 팔릴 것인가를 더 생각하는 브루포드. 결국 직장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사원이 되지만 성공에 지나치게 집착한 나머지 가족들과 멀어지게 된다.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3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4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5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8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