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교육정보화> 주요업체 솔루션.. 농심데이타시스템

 농심데이타시스템(대표 전상호)은 수도권 및 부산지역 10여개 대학의 정보시스템 구축 등 풍부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 정보시스템에서 학내 인트라넷 프로젝트까지 대학정보화 전문 SI업체로서 입지를 굳혀 왔다.

 또 최근에는 주문형 강의실 및 전자도서관, 원스톱 학사행정 서비스시스템을 통합한 가상대학 및 학생서비스센터 등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섰다.

 농심데이타시스템이 개발한 가상대학시스템은 원격강의 및 재택 수업이 가능하도록 학사관리, 주문형·실시간 위성강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매체제작실, 전자도서관, 그룹웨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수강신청 및 등록, 출석관리, 성적관리, 인터넷 시험 등 행정업무를 비롯해 타학교와의 학점교류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이번 솔루션은 방송통신 대학의 기능을 대신하거나 특수 학문분야를 특성화하는 기존의 가상대학과 차별화하여 원격교육을 비롯해 그룹웨어, 학생서비스, 주문형 강의, 학사행정, 교재제작, 전자도서관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학사행정 편의를 돕는 학생서비스센터는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어느때 어느곳에서도 학사지원, 원격교육, 전자도서관, 학생활동, 증명신청 및 발급, 취업·유학정보 등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안내 및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원스톱 행정서비스시스템이다.

 농심데이타시스템은 관동대·총신대를 비롯해 부산전문대학교·부산외국어대학교·부산예술대학교·지산전문대학교·신라대학교·부경대학교 등에 학사행정관리시스템에서부터 웹서버 및 인트라넷에 이르기까지 통합전산망을 기본으로 하는 대학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개발원의 대학교육 정보화 방침에 따라 전국 대학들의 교육행정·교육재정·사회교육 등 교육전반에 관한 통계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교육통계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