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중계(KBS2 밤 8시 50분)
「화제의 인물」에서는 미국에서 맹활약을 하고 금의 환향한 스포츠 스타 박찬호와 박세리를 만나보고, 「스타 포커스 인」에서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해 한동안 방송 생활을 중단했던 탤런트 장동건을 만난다. 영화 「연풍연가」와 함께 활동을 시작하는데, 제주도에서 그를 만나 그동안 어떤 생활을 하고 지냈는지 밀착 취재해 보고 또한 학창시절 에피소드와 CF 데뷔기도 전격 공개한다.
◇건강클리닉(EBS 밤 9시 45분)
치매를 둘러싼 오해들의 사실여부를 알아본다. 이밖에도 환경요인과 관련된 치매 발병여부, 즉 대인접촉도와 성격여부에 따르는 치매와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소개된다. 명예퇴직이나 해고같은 사회적 스트레스와 치매의 관계, 식습관과 치매의 관계, 취미생활과 치매의 관계, 지적요인과 치매의 관계 등 다양한 요인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분석해 치매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치매 치료에 있어서 조기발견의 중요성과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르는 노년기 건망증과 치매의 구분법을 알아본다. 또 치매노인을 위한 공동체인 샘터 마을을 방문해 치매노인을 간호하는 요령도 알아본다.
◇순풍 산부인과(SBS 밤 9시 25분)
먹는 것을 무척 밝히는 영규는 태란의 먹성에 감탄하고, 영규를 잘 알고 있는 태란 역시 영규의 식성에 반한다. 이를 계기로 서로 친해진 영규와 태란은 지명의 선물로 들어온 송이를 보고 군침을 흘리지만, 지명은 황교수의 고희 선물로 보내기로 마음 먹는다. 오중은 찬우와 의찬의 계략에 빠져 또 설거지를 하게 돼 화를 내며 불만을 터뜨리는 순간 영란이 집으로 찾아온다. 영란은 오중에게 다가가 오중을 좋아한다고 말하는데….
◇은아의 뜰(KBS1 오전 8시 10분)
명수는 경주에게서 자신을 좋아하는 감정이 있다는 말을 듣고 당황한 가운데 단심이 우연히 이 말을 듣게 된다. 명수는 사업이 잘 풀려가는 것같자 희망에 부풀고 혜원은 안동준이 남기고 간 강렬한 인상으로 그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다. 한편 단심은 공장 구조조정 때문에 공장을 그만두게 된다.
◇보고 또 보고(MBC 밤 8시 25분)
금주와 은주의 결혼식 날. 집을 나서려던 금주는 화장실이 급하다며 서두르다 미끄러져 팔을 다친다. 쓰러져 비명을 지르던 금주는 자신이 다쳤다는 사실에 겁먹은 채 쓰러지고, 병원으로 실려간다. 검사 결과 팔이 부러져 한달간 깁스를 해야 한다는 검진 결과가 나온다. 할 수 없이 은주·기정이만 결혼식을 치르게 된다. 결혼식장에는 정 사장, 배 여사, 명원, 박 교장, 지 여사, 할머니, 봉희, 선남 등 식구들과 송자 여사, 승미, 영미 등이 참석한다. 승미는 오랜만에 만난 은주의 손을 잡으며 찡한 미소를 짓는다. 영미와 명원도 어린 시절 이후 처음 만나 반가운 인사를 나눈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