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Treasure House(채널 50 아리랑 밤 8시 20분)

 백제문화를 그대로 볼 수 있는 국립부여박물관을 찾아간다. 국립부여박물관은 소장유물이 8천여점에 이르고 4개의 전시실과 야외 유물전시장이 있다. 먼저 왕궁터였던 부소산에서 발견된 생활유물을 그대로 보존해 백제의 역사가 그대로 살아있는 역사실에선 백제의 무덤인 돌방무덤과 다양한 모양의 백제토기들, 뼈단지들, 정교하고 세련됨이 비교할 만한 게 없는 금제 귀걸이·팔지·반지 등 백제의 금속공예품들을 볼 수 있다. 불교미술실에는 백제시대 절터에서 발견된 유물들이 많다. 특히 보물 329호인 납석제여래좌상은 백제 불교조각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아주 귀중한 자료다. 이밖에 30여년간 백제토기를 모은 박만식 교수 기념실과 석조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야외 전시실을 살펴본다.

 ◇테마특강(채널 17 dbc 밤 9시)

 수맥이 인체의 건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지기 시작하면서 수맥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폭되고 있다. 흔히 수맥이라고 하면 풍수지리의 한 분야쯤으로 생각하거나 미신으로 치부해 버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수맥연구는 이미 외국에서 수맥 실체의 발표논문, 임상결과 등을 통해 실증적 과학에 근접하고 있을 정도다. 수맥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수맥학회 김혜숙 회장으로부터 수맥의 실체와 건강에 미치는 효과를 들어본다.

 ◇북극에서 남극으로(채널 29 CTN 밤 9시)

 남아메리카의 광활한 초원 팜파스와 차코의 생태계를 소개한다. 대초원을 뜻하는 팜파스는 케무아족의 사투리에서 나온 말로 그 넓이가 80만㎢에 이른다. 이번 시간에는 팜파스의 타조인 리아의 짝짓기, 육식동물이 남긴 찌꺼기만을 먹는 흑까마귀 치망고, 리아의 알을 사냥하는 재빠른 산여우, 족제비에게 기습당하는 주머니쥐 등 치열한 동물간의 생존현장을 보여준다. 또한 드넓은 초원과 적도 지방의 빽빽한 정글 중간에 위치한 차코지역은 아프리카에 비유될 정도로 수많은 동물이 존재하는 곳이다.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멋진 독수리인 킹 부자드가 시체를 먹으면서 서식하는 모습도 소개된다.

 ◇첨밀밀(채널 31 캐치원 오후 1시)

 1986년 상해, 홍콩행 열차속에서 소군과 이요의 운명적 만남은 시작된다. 그러나 그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대만 최고의 가수 등려군을 좋아한다는 것과 자신의 꿈을 위해 홍콩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뿐이다. 낯선 홍콩의 거리에 떨어진 두 사람은 길 잃은 유성처럼 서로 의지하고 그리고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소군에게는 홍콩에서 돈을 벌면 결혼하기로 한 소정이라는 약혼녀가 있었고, 이요에게는 돈을 벌어 호화로운 생활을 누리겠다는 야심찬 꿈이 있었다. 이요는 지금까지 모은 돈으로 장사를 시작하지만 실패하고 빚을 지게 된다. 소군은 이런 이요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지만, 이요는 소군의 마음이 부담스럽기만 하다. 그런 이요에게 돈많은 암흑가 보스 표형이 나타나고, 조건없이 다가오는 소군의 천진한 사랑과 불안한 미래속에 갈등하던 이요는 소군의 곁을 떠나고 만다.

 ◇무한접속 뮤직파일(채널 19 HBS 오후 5시 50분)

 3집 앨범 발매 일주일만에 60만장을 넘기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H.O.T의 인터뷰와 타이틀곡 「열맞춰」의 뮤직비디오, 업타운의 「올라올라」, 플레이어의 「널 지킬게」 등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한다. 「인터뷰 클래식」에서는 김현정의 가요계 데뷔 때의 인터뷰와 최근의 인터뷰 모습을 소개하고, 「더블 클립」에서는 유승준의 뮤직비디오 「나나나」와 「파라다이스」를 비교해 본다. 또한 피플크루에게 힙합댄스의 기본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소개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