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지리정보시스템> 전시회 참가 주요 업체.. 우대칼스

 우대칼스(대표 김경민)는 GIS관련 분석 및 소프트웨어(SW) 개발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적도 분석에서 계획, 설계, 경관분석 및 시설물관리에 이르기까지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업체다.

 특히 이 회사는 기술연구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수주활동을 벌여 왔으며 분야별로 실무경험을 갖춘 양질의 인력을 앞세워 도시 및 교통계획, 시설물관리시스템, 환경 분야에 대한 전문 컨설팅업체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이 회사는 또 분석에서 관리에 이르는 지리정보시스템의 생명주기까지 분석할 정도의 전문성을 확보한 것을 스스로의 강점이라고 밝혔다.

 출품 제품은 「새주소안내시스템」을 통한 인터넷 GIS소프트웨어 비교분석. 국내 처음 GIS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면서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토 데스크사의 맵가이드(MapGuide)와 에스리(ESRI)사의 맵오브젝트(MapObjects) IMS로 동일한 시스템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우대칼스는 또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교통정보를 정확하게 서비스하는 교통정보제공시스템 구축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이 시스템이 상용화하면 원활한 교통소통을 유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교통정보를 일반인들이 광범위하게 얻을 수 있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GIS를 이용해 상수도 계획에 필요한 공간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상수관로의 수리해석에 대한 결과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합리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상수도계획 의사결정지원시스템」도 이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또한 도시계획시설의 입지를 선정할 때 다양한 분석모델과 의사결정단계를 접목시켜 합리적으로 대안을 결정할 수 있는 종합 적지분석시스템인 「도시계획시설 입지선정을 위한 의사결정시스템」도 이번 전시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02)529-9933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