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 광장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산업계 Y2K 해결 지침서 발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정장호)는 Y2k문제의 실제 해결사례를 중심으로 산업계에서 적용 가능한 지침을 담고 있는 「산업계 Y2k 추진실태 및 대응방안」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총 3편으로, 제Ⅰ편에는 Y2k문제 해결을 위한 대응방안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으며 제Ⅱ편에는 Y2k문제 해결을 위한 국내 총 소요비용 및 인력규모와 각 산업별 Y2k 대응현황 등 국내 전 산업계를 대상으로 한 대응실태 조사내용이 담겨 있다. 또 제Ⅲ편에는 금융·통신·유통 등 서비스업과 화학·금속·섬유·건설·자동차 등 제조업 10개 산업분야의 사업적 특성에 따른 문제유형과 이의 대응방법을 정리한 내용이 담겨 있다. 문의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사업전략팀 (02) 5800-521, 2

"포철성공사례" 주제로 CIO포럼 조찬회

 전자신문사가 후원하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CIO포럼(회장 곽치영 데이콤 사장)은 20일 오전 7시30분부터 서울 63빌딩에서 「포항제철의 성공적 Y2k 해결사례 발표」란 주제로 제16회 정례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포스데이타의 김영대 상무가 포항제철의 Y2k 준비현황 및 대응결과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02)780-0205, 6

대구경북지역 Y2k세미나 개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의 Y2k문제 해결을 위한 마인드 확산과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소자본 창업의 길을 제시할 목적으로 한국소호벤처창업협의회와 경북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세미나가 오는 22일 오후 3시30분부터 경북대학교 전자계산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1부에서 「Y2k의 위기와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Y2k와 경영의 위기, Y2k 대응 성공사례가 발표되며 제2부에서는 「전자상거래와 벤처창업전략」이라는 주제로 e비즈니스와 벤처창업, 인터넷으로 돈을 벌 수 있는 10가지 방법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저녁도 제공된다. 문의는 한국소호벤처창업협의회(대표간사 김영문 계명대 교수, (053)620-2407), 경북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소장 이동만 교수, (053)950-6787)로 하면 된다.

한국컴팩컴퓨터, Y2k 시스템 진단 서비스 50% 할인

 한국컴팩컴퓨터(대표 강성욱)는 이달부터 오는 연말까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하드웨어와 운용체계(OS) 등에 대한 Y2k문제 대응이 가능한지를 파악해주는 시스템진단서비스를 50% 할인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Y2k관련 시스템진단서비스는 고객사를 직접 방문, 적절한 툴을 이용해 컴팩 제품에 대한 Y2k 대응보고서 작성 및 대응방안 등을 제시해준다. 한국컴팩컴퓨터는 『앞으로 Y2k문제 대응에 대한 비용부담이 커질 것에 대비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시스템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조치』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