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무부가 차세대 집적회로(IC) 제조기술과 3차원 컴퓨터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총 79개의 첨단기술 연구과제를 선정했다고 「인포월드」가 보도했다.
상무부 산하 국립 표준·기술연구소가 관장하는 첨단기술 프로그램(ATM)에 따라 산·관 공동 조성기금을 지원받게 될 이들 과제는 한개의 총괄기술분야와 8개의 특정기술분야로 나눠 선정됐다.
8개의 특정기술분야는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조와 정보 네트워크용 디지털비디오, 광학제조, 프리미엄 전원, 촉매 및 생촉매, 화학 및 생화학적 분리작업용 선택 박막, DNA 분리툴, 첨단 적응훈련 시스템 지원기술 등이다.
상무부의 이번 과제선정에 따라 모토롤러는 직접 칩부착기술 적용을 목표로 표면실장 기술 생산라인용 웨이퍼 공정에 필요한 재료, 설계, 가공 및 조립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이 기술이 개발되면 칩 및 시스템의 크기와 무게가 줄어들고 전기적 성능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IBM이 IC회로에서의 전기신호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초저 유전상수 물질 개발을, 내셔널 세미컨덕터가 플립칩용 열가소성 소재 및 첨단 IC 패키징 기술개발을 각각 담당하게 됐다.
인터넷 웹의 충분한 활용을 위한 비디오 합성, 2차원 비디오와 오디오, 텍스트 및 그래픽 통합, 3차원 원격영상 등의 기술개발 주체로는 텍트로닉스 페더럴 시스템스가 선정됐다.
<오세관 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