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화 사업 분야에서 학내망, 학사행정관리, 교육통계 등 단위 시스템 위주의 수주개발을 해왔던 농심데이타시스템(대표 전상호)은 지난 96년 교육사업 전문조직을 발족하고 그간의 경험과 결과를 토대로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현재까지 인트라넷 환경의 종합 학사/행정 관리 패키지, 멀티미디어 교실 솔루션, 가상대학 솔루션 및 GIS 개념을 도입한 사회과 학습교재 등의 개발을 완료한 이 회사는 이러한 솔루션을 중심으로 그간의 발주 대응의 소극적 자세를 지양하고 전문분야별 영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각 솔루션별 특징은 종합 학사행정관리 패키지의 경우 인트라넷 환경을 기반으로 했고, 네트워크 환경은 기존의 LAN 환경을 수용함은 물론이고, 멀티미디어교실 등의 시스템과 연계를 고려하여 ATM 망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멀티미디어교실은 영상강의에 필요한 기능에서 강사의 원격강의, 교육과목의 선택 및 동시 다과목 진행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가상대학 솔루션은 기존 국내에 시험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반적 기능이 완성되어 있고 향후 완전한 가상대학 솔루션화에 대비한 추가기능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농심데이타시스템의 교육정보화 주요 실적을 보면, 부산외국어대학, 관동대, 부산예술전문대 등 10여개 대학에 학내망 및 종합학사행정관리 시스템을 공급하였고, 신진공고 등 3개 중·고등학교에 멀티미디어교실 구축을 완료했다.
SW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9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10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