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교육정보화] 주요 네트워크업체 제품..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대표 남석우)은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 대한 네트워크 구축을 주공략 대상으로 삼고 있다. 3·4분기부터는 기본적인 수요가 일어날 것으로 보고 지역 연고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비즈니스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예산이 부족한 학교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자체 개발제품의 공급을 통한 유연한 가격정책을 구사하고 교육망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중소 SI업체들과도 협력할 방침이다.

 이 회사의 주요제품으로는 1백Mbps 고속 이더넷카드와 고속 이더넷허브시리즈, 복합 다기능장비인 DSU, 일체형 허브라우터인 「RUB」, CSU 겸용 라우터 등을 꼽을 수 있다.

 1백Mbps 고속 이더넷카드 「X-TAL3211」은 대용량 정보를 고속으로 전달하므로 서버

접속·동영상지원 등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플러그&플레이기능과 다양한 사용환경 지원으로 설치 및 운용이 편리하다.

 특히 「X-TAL3211」은 PCI방식의 패스트 이더넷 LAN어댑터로, IBM PC 호환기종의 P

CI 슬롯에 설치되며 각종 드라이버파일을 함께 제공한다.

 고속 이더넷허브시리즈는 기본 8·16·24포트 3종을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11개종으로 변형 가능한 제품으로 광대역이 요구되는 그래픽이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옵션에 따라 듀얼스피드모듈을 장착하면 포트에 연결된 각 스테이션의 속도에 따라 포트별로 1백Mbps 또는 10Mbps로 자동 설정하고, 듀얼스피드모듈 미장착시에는 포트의 동작속도를 1백Mbps 또는 10Mbps로 설정할 수 있는 스위치를 제공해 이더넷이나 고속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하드웨어 변경없이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