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문제 연중 기획 20] Y2k 광장

노동부, "밀레니엄 버그" 전문가 훈련프로그램 개설키로

 노동부는 최근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회의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이달중 「밀레니엄버그」전문가 등 미래 유망직종에 대한 훈련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하고 해외취업센터를 개설, 정보통신·디자이너 등 해외취업 가능분야 인력 2만여명을 발굴해 해외취업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노동부는 또 여성실업자 증가에 따른 대책으로 오는 10월부터 도입할 실직 여성가장의 고용촉진을 위한 채용장려금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대우증권, 주전산기 "테스팅" 완료

 대우증권(대표 김창희)은 자사의 주전산기 「탠덤S70004」에 대한 Y2k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대우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주전산기에 대한 Y2k 실제 종합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며 Y2k 대응현황에 대한 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ecurities.co.kr)에 게재하고 있다.

칼스어학원, 필리핀 국립대학에 Y2k전문학원 설립

 외국어 및 전산분야 전문연수기관인 칼스어학원(원장 이두원)은 최근 필리핀 마닐라시 필리핀국립대학 내에 Y2k전문학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칼스어학원은 미국이나 캐나다에 전산인력으로 취업이 확정됐거나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과 전직 준비인력 등을 대상으로 △해외취업을 위한 Y2k솔루션과정 △MCSE자격증과정 △영어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설했으며 강사는 필리핀국립대학 전산학과 대학원생과 전산분야 경력을 갖춘 외국인들이 맡는다. 교육비용은 숙식비용을 포함해 월 80만원이다. 문의 (02)591-3066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