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모니터] 주요업체 주력제품.. KDS "KD-1730T"

KDS "KD-1730T"

KDS는 소니 트리니트론 계열의 평면모니터를 내세워 향후 시장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KDS는 최근 소니 트리니트론의 CRT를 채용한 17인치 평면모니터(모델명 KD-1730T)를 출시하고 이 제품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제품은 수평주파수가 28㎐∼70㎑, 수직주파수는 50㎐∼1백20㎑, 해상도는 1천2백80×1천24까지 지원한다. 또 0.25㎜의 스프라이프 피치를 사용해 정교한 화면처리가 가능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소니 모니터 기술을 도입해 제품의 신뢰성이 높다. 특히 「KD-1730T」는 사용자가 모니터의 밝기, 선명도, 리셋, 수평, 수직위치, 크기, 실패꼴 보정, 사다리꼴 보정, 색상조정, 지자계 조정 등을 실행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배가시켰으며 VGA, SVGA, XGA, EVGA 규격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MPR-Ⅱ와 TCO92 규격을 통과했으며 UL, CSA, TV, CE의 안전규격과 ISO9001 품질인증까지 획득해 세계적으로 품질우수성을 입증받았다.

1백10∼2백40V까지 자동으로 전환되는 프리볼트를 채택하고 있는 「KD-1730T」는 소비자가 별도로 전원조정을 하지 않아도 어디서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잘못된 전원사용으로 인한 사고의 위험을 줄였다.

또한 모니터 상태를 다양하게 조절해 온모드일 때는 1백10W 이하, 대기모드인 경우는 75W 이하, 일시정지모드는 25W 이하, 오프모드는 8W 이하의 전기를 소모하므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 소요전력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트리니트론 계열의 모니터가 대부분 특수코팅 처리로 먼지가 달라붙는 현상을 제거하고 무광택코팅을 추가해 보안경이 없어도 눈의 피로도를 줄이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인데 이 제품 역시 미국 PC월드지에서 이 분야 품질우수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제품설계를 이루었다. KDS는 국내 유일의 소니계열 모니터 생산업체로 현재 세계에서 5개 업체만이 트리니트론 모니터를 생산, 공급할 정도로 엄격한 소니사로부터 품질관리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배일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