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모니터] 주요업체 전략.. 삼성전자 김태학 이사

올해 세계 모니터시장점유율은 얼마로 예상하는지.

△삼성전자는 90년대 초부터 모니터 단일업체로 세계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해오고 있습니다.삼성전자는 지난해 총 8백만대의 모니터를 공급하면서 세계시장 점유율 13%를 차지했습 니다.올해에는 총 9백만대의 제품을 공급해 14%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 생산기지 및 판매법인 현황은.

△삼성전자는 전세계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는 글로벌화한 생산기지 및 판매법인 갖추고 있습니다.전세계 20개국가에 25개의 판매법인과 브라질, 말레이시아, 중국, 영국 등 4개 국가에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해외수출전략은.

△평면모니터 등 첨단기술제품 개발에 적극나서 일본이 주도하고 있는 기술우

위의 제품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입니다. 아울러 제품생산성 향상에 치중해 제품가격 경

쟁력을 높여 대만 업체들의 추격을 따돌릴 것입니다.또 그동안 구축해온 세계 각국의 판매망및 생산기지를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각 국 법인간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입니다.특히 현지판매 법인에서 지역별 시장상 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각국 판매법인에서 현지고용인을 크게 늘릴 계획입니다.

현재 갖추고 있는 주요 제품군및 신제품 출시계획은.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만큼 CDT모니터,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TFTLCD)모니터, 평면모니터등 분야에서 거의 모든 기종의 제품을 갖추고 있습니다.CDT모니터분야에서는 14인치, 15인치, 17인치, 19인치, 21인치, 23인치 제품을, TFTLCD 모니터분야에서는 12.1인치, 13.3인치, 14인치, 15인치제품을,평면모니터로는 올해초 출시한17인치제품을 각각 확보하고 있습니다.

올해말에는 17인치및 18인치 TFT LCD제품을 개발해 발표하고 내년 상반기중에 21인치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평면모니터는 올해말에 19인치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영복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