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자부활전(채널 22 DCN 22일 밤 10시)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성격을 가진 20대 후반의 민규는 동물원 수의사로 있는 외향적 성격의 남자다. 그러나 동물들의 잦은 사고와 돌발적 질병으로 애인인 화영과의 데이트에 막대한 지장이 생기고 결국 화영은 그의 불규칙한 생활에 짜증을 내며 새로운 남자를 만나기 시작한다. 한편 사진작가인 은혜는 활달한 성격에 자존심이 강한 여자다. 착하긴 하지만 다분히 우유부단한 성격의 진우와 오랫동안 사귀어 온 사이다. 그러나 어느날 화가인 진우가 큐 레이터인 화영과 사귀기 시작했음을 알고는 몹시 분노한다. 결국 진우와 화영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들의 뒷조사를 하기에 이르고 민규에게도 접근해 함께 복수하자고 제안한다.
토요스페셜(채널 37 A&C 22일 밤 10시 20분)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에비타」, 「캣츠」 등 이 시대 최고의 흥행을낳은 뮤지컬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음악과 삶을 살펴본다. 런던과 브로드웨이에서 여러 작품을 동시에 공연할 정도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가TV에 출연, 그의 음악과 삶에 대해 들려주며, 「에비타」, 「퍼슨」 등과 같은 이례적인주제들을 뮤지컬로 바꿔 대성공을 거두기까지의 과정들을 소개한다.
충격 복제인간(채널 25 Q채널 22일 오후 3시)
1997년 2월에 태어난 「둘리」라는 이름의 양은 생명공학의 차원을 바꾸어 놓고말았다.바로 세계최초의 복제동물이라는 점에서 말이다.이제 그의 이름은 똑같은 생물을 무한히 복제해 낼 수 있게 됐다는 사실을 상징하게 되었고, 그간 성공여부를 놓고 논란과 관심이 집중되었던 생명복제기술의 발전상황을 「둘리」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소개한다. 심장 세포로는 심장만, 다리 세포로는 다리만을 복제할 수 있었던 과거의 생명공학기술에서 핵치환을 통해 동물을 통째로 복제하기에 이른 현재까지 다소 전문적인 지식을 이해하기 쉽도록 이야기하며, 또한 미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동물의 기관에 사람의 유전자를 주입해서 그 기관을 인체에 이식했을 때 거부반응을 억제 할 수 있도록 하는 실험도 살펴본다.
살아있는 야생의 세계(채널 29 CTN 23일 밤 12시)
라인강보다 넓고 긴 오카방고강.길이가 1천 8백킬로미터나 되지만 인도양까지 이어지지는 않아 세계에서 유일하게 바다에 다다르지 못하는 강으로 유명하다.남아프리카에 위치한이 강에는 아프리카 바다수리를 비롯해서 「가마우지」, 「백로」 등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오카방고강이 끝나는 지점의 칼라하리 사막에서조차 「붉은 풍금조」, 「부엉이」 같은 생물들을 발견할 수 있어 오카방고강이 동물들에게 얼마나 소중한 생명의 원천인지 알 수 있다. 또, 「코끼리」, 「영양」, 「시타퉁가」 등의 짐승들이 풍부한 물을 찾아 몰려들어 동물의 천국을 이루고 있다.
L, A 2013(채널 31 캐치원 23일 밤 10시)
21세기 미국은 제 3세계 전역으로 패권을 넓혀가고 자국내에서도 술, 담배, 마약, 총기소지, 여자와 심지어 육식까지도 금하는 등 탄압을 강화한다. 대통령은 종신 재임하게 되었으며, 수도도 대통령의 고향으로 옮긴다. 이에 대항하는 반정부 세력이 강화되고 L, A지역의 범죄가 급증하자 미국 대통령은 이 지역을 본토로부터 분리시켜 버린다. 이제 L, A는 더 이상 미국의 영토가 아니라 미국 전역의 범죄자들과, 또 미국 본토에 살기에 적합치 않다고 판단된 인물들을 종신 유배시키는 곳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