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8월 첫째주 추천작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8월 첫째주 추천작으로는 한메소프트의 「한메 디지털 대백과사전」을 비롯, 이미지웨어의 「포토뱅크 멀티미디어 프로」, 씨에스정보기술주식회사의 「사회복지관리시스템」, 이모션의 「스티키」, 브이텔의 「배우리의 전자교과서」, 네트빌의 「애드워치1.2」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됐다.

한메소프트의 「한메 디지털 대백과사전은 10만여개의 표제어를 수록한 멀티미디어 백과사전으로 CD롬 3장에 방대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수록하였다. 국내최초로 도입된 컴포넌트형 구성으로 새로운 정보를 보강하여 새롭게 업그레이드하기 쉬운 구조가 눈에 띄며 추가로 제공되는 컴퓨터용어, 한영, 영한사전이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이미지웨어의 「포토뱅크 멀티미디어 프로」는 멀티미디어저작도구로서 여러가지 영상물과 교육용 멀티미디어교재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단순한 멀티미디어 편집기능에서 벗어나 2천가지 이상의 그래픽 특수효과가 가능하며 일선 전산담당교사들에게도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에스정보기술주식회사의 「사회복지관리시스템」은 생활보호대상자와 장애인, 의료보험대상자에 대한 행정처리를 전산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전출입 관리기능 사용시 말단 행정단위에서 자료를 입력하면 의료보호대상자 자료가 연계처리되는 등 일선 보건행정의 업무효율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모션의 「스티키」는 CD라벨 스티커전용 출력프로그램이다. 최근 부쩍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라벨출력프로그램의 일반적인 기능을 충실히 갖추었고 여러가지 디자인을 한꺼번에 출력할 수 있다. 별도로 제작된 전용 CD라벨용지가 제공돼 미려한 스티커를 인쇄할 수 있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이 돋보인다.

브이텔의 「배우리의 전자교과서」는 초등학교 수업과정을 인터넷상에서 구현한 전자교과서다. 초등학교의 정규 수업진행표에 맞춰 총 7백63시간 4과목 전학년의 수업과정을 수록했다. 기존 전자교과서가 실질적으로 수업현장을 보조하는 교재에 불과한데 비해 일선학교의 수업진행과정을 그대로 인터넷상에서 실현시킨 제품으로, 학생들에게 본격적인 멀티미디어 학습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트빌의 「애드워치1.2」는 인터넷광고의 효과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광고주와 광고내용별로 일정시간내의 이용자 조회수를 정확히 분석함으로써 광고주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유형을 파악하고 적절한 광고비용을 산정할 수 있게 해주어 인터넷 광고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조회수 조작을 방지하는 기능과 일정별로 인터넷광고 게재순서를 조정하는 등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세심한 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배일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