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아이, 전자회로설계 시스템 자체개발

씨에스아이(대표 이상훈)는 윈도95나 윈도NT기반에서 쓸 수 있는 전자회로설계시스템 「CSiEDA3.0」을 자체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집적도의 인쇄회로기판(PCB) 등 전자회로설계분야에 사용되는 이 제품은 전자회로설계 툴인 「윈스키메틱」, PCB설계 툴인 「윈PCB」, PCB시뮬레이션 툴인 「윈3D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동 NC드릴 데이터나 자삽 데이터 등 PCB양산시스템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전자, 전기회로 설계용 툴인 「윈스키메틱」은 각종 워드프로세서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특히 회로도와 PCB를 동시 작업할 수 있으며 「윈PCB」는 기존 PCB설계 툴과 달리 작업을 완료한 회로의 일부를 수정하면 PCB의 부품 및 패턴의 위치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자동 업데이트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또 「윈3D뷰」는 「윈스키메틱」으로 작성한 도면을 「윈PCB」로 배치 및 배선한 뒤 그 모양을 실물과 같은 느낌으로 재생해주는 3차원 시뮬레이션 툴로, PC급에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씨에스아이는 올하반기에 BGA(Ball Grid Array)패키지 설계용 소프트웨어인 「WinBGA」를 개발해 BGA 설계시장에 참여하는 등 전자회로 설계용 소프트웨어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휘종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