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티스퀘어, 웹환경서 실시간 음성 송수신 "인토크" 발표

웹기반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음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됐다.

이엔티스퀘어(대표 송우찬)는 2년여의 개발기간 끝에 웹기반에서 실시간으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인토크(inTalk)」를 개발,상품화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한 사용자가 상담원을 불러 음성 대화를 나누며 상담을 하거나 인트라넷환경에서 문서를 공유하며 음성회의를 나눌 수 있는 등 웹상에서 실시간 음성및 텍스트 전송이 가능하고 액티브X기술을 이용,온라인 문서공유를 통해 원격지의 상대와 가상공간을 마련해 함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다.

서버기반의 제품인 「인토크」는 컴포넌트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인트라넷 시스템 사용자나 홈페이지를 구축해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들이 자신들의 요구에 맞게 간단히 커스터마이징을 할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엔티스퀘어의 송우찬 사장은 『기업내 다자간 회의시스템, 온라인 교육시스템, 전자상거래 홈페이지의 실시간 상담 시스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며 『영상과 음성을 필요로 하는모든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적용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송 사장은 또 『오는 9월 「인토크」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의 인트라넷 소프트웨어도 출시할 계획』이라며 『「인토크」를 기반으로 각종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줄 업체들을 모집해채널영업 방식으로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문의 552-8580

<김상범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