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 아메리카, 다용도 "XCs" 플랫폼 발표

대만 에이서의 미국 법인인 에이서 아메리카가 휴대형 단말기에서부터 비디오 게임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XCs(엑스 컴퓨터)」의 5가지 하드웨어 플랫폼을 발표한다고 「PC위크」가 보도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XCs의 플랫폼은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X86이나 MIPS를, 운용체계(OS)로 DOS, 윈도CE, 윈도98을 내장하고 에이서가 개발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가 지원된다. 가격은 1백99∼9백99달러다.

5가지 플랫폼은 휴대형 단말기용인 「X100」과 콤팩트형 가전기기용인 「X200」, 세트톱박스용인 「X300」, 사진, 비디오 편집 등의 데스크톱 제품인 「X500」, 멀티미디어 컴퓨터 및 e메일 박스로 활용되는 「X700」을 포함하고 있다.

이 중 X100은 통합프로세서와 플래시 메모리, 패스트 IR(infraed), USB, 시리얼 포트 등을 탑재하고 윈도CE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포켓 오피스」나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IE) 4.0」등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된다. 또 X700은 X86 프로세서와 PCI, AGP, USB, 패스트 IR, DVD, 2.3차원 그래픽을 탑재하고 있다.

에이서는 이들 플랫폼을 서드파티업체들에게 라이선스로 제공하는 한편 일부 제품의 경우 자체 생산도 추진할 방침으로 올 하반기 이를 담당할 별도 법인을 설립키로 했다.

<구현지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