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6월 둘째주 추천작 총평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6월 둘째주 추천작으로는 에프투시스템의 「베스트라이」를 비롯해 아성소프트웨어의 「맥시마ERP」, 테크네트의 「네트워크 바이블」, 캐스트메일의 「캐스트메일 인터넷 마케팅 시스템 뉴로맨서」,테크매니아의 「스파이더」,시스템테크의 「전자분필」 총 6개 작품이 선정됐다.

에프투시스템의 「베스트라이」는 아케이드용 게임 3종류를 한데 모은 오락실게임용 보드이다.바둑과 오목, 벽돌깨기의 세가지 게임을 함께 탑재하고 있어 기존의 한종류게임에 비해 흥미가 더해지고 가격경쟁력도 월등하며 바둑인구가 많은 아시아권의 수출이 기대된다.폭력적인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오락실전용 게임시장에서 바둑과 오목 등 전통적인 아이템을 게임에 도입한 발상이 돋보인다.

아성소프트웨어의 「맥시마ERP」는 기업운영에 관련된 정보를 연동시키는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이다.판매, 회계, 인사, 생산, 자재, 품질관리 등의 업무처리절차를 표준화하여 업무효율을 높이고 간편한 설치적용이 가능하다.중소기업규모에 알맞은 제품구성과 자체적인 출력엔진을 탑재한 점이 평가된다.

테크네트의 「네트워크 바이블」은 컴퓨터 네트워크에 대해 총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용CD롬타이틀이다. 다양한 그래픽과 텍스트, 음성설명, 전자용어사전을 포함하고 특히 네트워크 실습의 특수성을 감안한 비디오 동화상을 추가해 학습효율을 높였다.네트워크 초보자부터 전문가수준까지 일관된 학습효과를 얻도록 꾸며진 제품이다.

캐스트메일의 「캐스트메일 인터넷마케팅시스템 뉴로맨서」는 인터넷상에서 온라인다이렉트 마케팅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통합 데이터베이스 분석처리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정보를 분석, 상품마케팅을 펼치고 메일 발송내역을 정리하여 마케팅기본자료를 축적할 수 있다. 차별화된 회원서비스가 가능한 정교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시스템으로서 인건비 절약과 각종 고객관리비용을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테크매니아의 「스파이더」는 교육기관의 방송실을 PC시스템을 이용해 작동하도록 만든 방송시스템이다.학생들이 기계적 조작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PC를 이용해 방송장비의 영상 및 음성신호를 자동적으로 선택해 방송토록 한다.기존 학교방송시스템의 운영체계를 간편한 PC로 대체시켰고 특히 자주 쓰는 애국가, 교가 등을 자동출력하는 기능이 유용하다.

시스템테크의 「전자분필」은 컴퓨터화면 위에 마치 필기구를 사용하듯이 각종 설명을 덧붙이는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이다.각종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중에도 마우스와 펜으로 설명을 덧붙일 수 있고 30가지의 색상과 펜굵기조정 기능, 지우기 기능을 지원한다.멀티미디어수업에 인간적인 유연성을 가미할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도구로 평가된다.

<배일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