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인기술 "대한민국 법률정보서비스"
보인기술의 「대한민국 법률정보서비스」는 인터넷상에서 우리나라의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시스템이다. 인터넷사이트(http://www.lawkorea.com)에서 법령과 판례,기타 법률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 법령정보는 우리나라의 헌법을 비롯하여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등 3천3백여건의 모든 현행법령과 1만 5천여건의 별표, 서식 등 5만여페이지에 달하는 대한민국 현행법령 전체를 제공한다.6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는 5월5일까지의 개정법령을 수록하고 있어 가장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판례정보는 대법원 전체와 하급심 일부, 헌법재판소의 판례를 제공한다.대법원판례는 해방후부터 97년 2월 28일까지, 헌법재판소판례는 89년 1월부터 96년 12월까지, 하급심판례는 84년 1월에서 96년 11월까지의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관보를 통해 공포되는 법령의 개정사항을 개정요지, 주요골자와 함께 매일 제공하므로 법령의 개정, 신설, 폐지 등의 사항을 가장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와 관계법령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관계법령의 경우 하이퍼링크기능을 이용하여 법조문과 연계하여 참조할 수 있다.법률상담게시판을 통해 무료법률상담서비스기능에서는 7명의 현역변호사가 요일별로 질문사항에 대한 답변을 올리고 있으며 세무,회계분야도 전문변호사가 무료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관보에 입법예고된 정보와 조약정보도 지원하고 법관련 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법률퀴즈를 한달에 두 번씩 출제하고 있으며 정답자에게는 상품을 제공한다.
법령본문에서 다른 법이나 별표, 서식을 참조하는 경우 10만여건의 하이퍼링크기능을 구현하여 마우스클릭 한번으로 해당 법조문을 참조할 수 있다. 이때 관련법조문과 별표서식을 보조창을 통해 한 화면에서 동시에 비교,참조할 수 있으며 검색한 법령이 최근에 개정되었는지여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단어찾기, 가나다순 찾기, 44개 분야별 찾기 등 다양한 검색방법을 지원하므로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법률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위주의 화면구성을 제공한다.
[개발주역 인터뷰] 보인기술 류호찬 사장
『꾸준한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해 밤새워 노력해준 개발연구진에 대해 이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표합니다.』
A/S박사 3.0으로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소프트웨어부문 5월상을 수상한 아란타의 류호찬사장은 원격시스템제어개발에 관한한 국내 제일의 전문가를 자부한다. 창사이래 한우물만을 파온 꾸준한 노력이 이를 뒷받침한다.
-A/S박사가 3.0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달라진 점은
△ 2.5버전에서 3.0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특히 보안성과 통신안정성을 높였습니다.접속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암호입력을 하고 통신상의 노이즈가 심해도 접속이 끊어지지 않고 다시 복구되며 TCP/IP 프로토콜방식에도 대응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개발과정에서 특히 어려웠던 점은
△ 원격제어시스템은 실시간으로 화상전송을 받는 것이 기본입니다만 국내에서는 화상정보 압축방식에 대한 자료가 없어서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을 든다면
△ 무엇보다도 국내실정에 맞는 원격제어시스템이라는 것입니다.중소기업수준에서 값비싼 외산 제품을 사용자숫자에 따라 하나씩 구입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입니다. A/S박사는 한 시스템별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소규모업체에서도 큰 부담없이 원격제어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수출이나 차기제품개발계획은
△이미 독일 지멘스에 시험납품 중이며 일본과 홍콩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대량주문이 기대됩니다.A/S박사라는 이름이 원격시스템제어프로그램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어 새로운 상표명으로 신제품을 개발중입니다.
<배일한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