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하우스, 웹사이트 구축용 통합솔루션 개발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인 미디어하우스가 웹사이트 구축용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나선다.

미디어하우스(대표 이상성)는 16일 소호(SOHO) 시장을 겨냥한 윈도NT 기반의 웹사이트 구축 소프트웨어인 「원스톱 사이트빌더(One Stop Site Builde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그동안 홈페이지 저작도구, 쇼핑몰 구축도구 등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구축도구를통합해 홈페이지는 물론 쇼핑몰, 게시판 등을 하나의 웹사이트에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 종합 솔루션이다.특히 이 제품은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구축과정을 마법사 기능을 통해 운영하게 했으며 다양한 참고용 페이지(템플릿)를 내장하고 있다. 또 웹사이트 구축뿐 아니라 관리기능까지 통합해 제공한다.

미디어하우스의 이상성 사장은 『처음부터 미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기획된 제품으로 지난해 8월 개발에 착수해 이번에 영문판으로만 개발, 출시했다』며 『현재 미국 및 일본의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중 이며 내달 초쯤 수출건이 성사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하우스는 지난 94년 설립이후 CD롬타이틀 개발 및 용역사업을 해왔으며 이번 「원스톱 사이트빌더」 개발을 시작으로 인터넷 기반의 솔루션 개발 사업에 본격 참여한다.문의 02 3461-2971

<김상범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