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이동통신] 무선호출.. 눈길 끄는 부가서비스

무선호출 사업자들은 숫자 및 음성사서함 서비스 이외에도 최대 월 1천원만 내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 1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700서비스다. 사업자 별로는 SK텔레콤이 "정보천국 375일 서비스"로, 나래이동통신은 "나래텔 700서비스" 서울이동통신을 "보이스 천사", 해피텔레콤은 "해피존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각각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연예.스포츠.운세.취업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하는 것으로로 일반적인 700번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음성사서함(VMS)가입자만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망을 이용해 호출하는 인터넷 호출서비스도 요즘 들어 인기를 얻고 있다. 나래는 "넷페이너"라는 이름으로 서울을 "클릭콜"로 각각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각 사업자의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전화(015-7700-7700)를 걸어 일정한 음성을 남기면 이를 컴퓨터가 분석, 음성사서함으로 진단결과를 알려주는 해피텔레콤의 "보이스 닥터 서비스"도 인기있는 서비스다. 건강상태부터 성격, 음성매력도, 일일 어드바이스 등 다양한 조언이 곁들여진다.

이밖에 나래이동통신의 카드결제 통보서비스나 서울이동통신의 게임 긴급호출서비스, 광주이동통신의 금융연락서비스, 해피텔레콤이 오는 5월부터 제공할 예정인 복권당첨서비스 등도 새롭게 눈길을 끄는 부가서비스들.

사업자별로 자사 고객 대상의 무료 부가서비스를 점차 늘리고 있어 꼼꼼히 살펴 알뜰하게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