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연합)인터넷을 포함한 정보기술 부문의 성장속도가 다른 부문에 비해 2배나 빠르며 사실상 미국경제를 주도하고 있다고 美상무부가 15일 밝혔다.
美상무부는 이날 「부상하는 디지털 경제」라는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히고 현재 인터넷 교통량이 1백일마다 2배로 늘어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가 2002년까지 연간 3천억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 보고서는 정부가 정보기술산업에 간여해서는 안되고 인터넷 상거래가 규제확대나 과세, 검열 등으로 부담을 받아서는 안된다고 전제하면서 정부는 인터넷 상거래를 위한 법적 틀만 제공하고 인터넷 상거래 규칙은 정부의 간여가 아닌 민간부문의 집합적인 움직임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고 권고했다.
특히 이 보고서는 정보기술산업에 종사할 고숙련 인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이를위해 정보기술분야의 학생수를 늘리고 고숙련 정보기술 종사자에 대한 이민문호를 확대, 부족한 인력을 보충하도록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 보고서는 이밖에 ▲미국에서 라디오가 5천만 청취자를 확보하는데 38년, TV는 13년이 걸렸으나 인터넷은 단 4년 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인터넷 이용자는 94년말까지 3백만명에 불과했으나 작년말에는 1억명으로 증가했고 ▲정보기술이 없었다면 97년의 인플레이션은 2%포인트 이상 높아졌을 것이며 ▲미국의 정보기술산업 종사자 7백40만명의 평균연봉이 4만6천 달러로 민간분야 다른 직종종사자의 2만8천 달러에 비해 1만8천 달러가 높은 가운데 특히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부문이 5만6천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