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패키지소프트웨어부문 수상작 「다빈치」는 기업홍보물, 현수막 같은 배너 출력물, 포스터, 엽서, 프리젠테이션 자료 등을 쉽고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다.이 제품은 벡터형 그래픽을 기반으로 크기 제한이 없는 우수한 품질의 출력물을 제공하며 비트맵 이미지도 수용한다.
「다빈치」는 출력물을 분야별로 분류해서 미리 만들어 놓은 템플릿을 이용하여 몇 가지만 수정하면 출력할 수 있어서 편리성과 생산성을 높여준다.또한 사용자가 특색 있는 출력물을 필요로 하는 경우 우수한 그리기 기능과 효과 기능(그림자, 입체, 회전, 파노라마, 그라데이션, 틀 맞춤, 비트맵 채움 등)을 제공하는 기술성도 갖추고 있다. 외국의 벡터그래픽 경쟁제품 들에 비해서도 손색 없는 기능들을 대부분 갖추고 있으나 일부 부족한 기능(타 형식 문서 읽기 등)을 업그레이드하여 상품성을 향상해 주기 바란다.
멀티미디어 컨텐트부문 수상작 「컴퓨터 친숙해지기」는 컴퓨터를 처음으로 대하는 어린이와 컴퓨터 초보자가 그래픽, 사운드, 애니메이션, 나래이션 등을 통해 컴퓨터 기본 개념과 사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다. 이 제품은 각 화면마다 적절한 이벤트를 활용하여 피교육자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에듀테인먼트 요소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 친숙해지기」는 컴퓨터 작동, CD롬 사용, 스피커 사용, 프로그램 작동, 주변기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주며 특히 마우스와 윈도우 사용법도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해준다.어린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이론적인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구성하려고 노력한 점이 돋보인다. 제품 사용자와 교육 전문가의 주기적인 피드백을 받아 보다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으로 발전해 주길 기대한다.
<심사위원장 : 李 檀 珩 박사(시스템공학연구소 선임연구부장)>
SW 많이 본 뉴스
-
1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2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3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4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6
尹, 여당 지도부 만나 “野 폭주 심각성 알리려 계엄 선포”
-
7
[계엄 후폭풍]금융시장 급한 불 껐지만…외인 4000억 매도 공세
-
8
[계엄 후폭풍]오세훈 시장, “계엄 가담한 자에게 분명한 책임 물어야”
-
9
민주당 “야당이 미워서 계엄 선포했다니…계엄이 애들 장난인가”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