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네트워크 포럼] 주요업체 제품.. KDC정보통신

KDC정보통신 "탭스"

「탭스」는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네트워크의 성능을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KDC정보통신이 자체개발했다.

97소프트엑스포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이 시스템은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며 분석시 기간설정이 자유로우며 그래픽을지원, 다양한 보고서양식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외국산 제품이 클라이언트에서 네트워크 병목현상을 점검하는 것과는 달리 이 제품은 웹서버 접속으로 브라우저를 통해 어느 곳에서나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단순네트워크관리프로토콜(SNMP)의 기초관리항목(MIB)과 원격지모니터링(RMON) 기초관리항목(MIB)에 따라 통신장비의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자바언어를 이용, 사용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또 호스트(PC)의 부하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으며 접속 또한 간편하다. 이와 함께 「탭스」는 네트워크관리 비전문가를 위해 자체망 분석, 계획 수립이 가능하도록 했고 자체 정보통신망에 대한 분석을 지능화한 것이 장점이다.

폴링지원시스템, 트래픽 자동분석 시스템, 통신장비 성능감시, 유지 기능을 지원하며 사용자인터페이스가 편리하게 지정됐다.

통신선로를 이용한 트래픽측정과 증설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보를 누적해 통계자료로 출력할 수 있어 망관리에 효율성을 제공한다.

KDC정보통신은 이 제품의 기능과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현재 교육기관과 관공서 및 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는 이 제품의 영문버전을 개발, 수출에 주력키로 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