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KBS1 밤 8시 30분)

사빈은 애란, 소라, 유림과 함께 냉면집을 들러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소라의 밝은 모습을 보며 사빈은 괜히 신이나고, 여행을 다녀온 복만은 승부에게 냉면집 배달을 하라고 하고 숙자에게는 가게에서 허드렛일을 하라고 한다. 겉멋만 들어있는 승부와 숙자는 못마땅해 하지만 복만의 말을 거절하지 못한다. 냉면집에서 일하기로 한 첫날 승부 내외는 지각을 한다. 뒤늦게 나타난 승부는 낡은 츄리닝 차림으로 나타나고 숙자는 복만의 성화에 억지로 앞치마를 걸치게 된다.

TV는 사랑을 싣고(KBS2 밤 7시 25분)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못하는게 없는 만능재주꾼 개그맨 「홍록기」. 그에게 첫키스를 했던 여인이 있었다. 초등학교 시절 그의 도둑키스를 받은 여자친구 장수녕. 부산 동광초등학교 시절 학교에서 알아주는 재주꾼에 말썽꾸러기 였던 록기. 무서울게 없던 그에게 유일한 공포대상은 같은반 여자친구 장수녕. 육상부에 활동했던 수녕이는 록기가 장난치는 일이 있으면 끝까지 따라와서 혼을 내주곤 했는데∥. 그러던 어느날 홍록기는 드디어 사건을 저지른다. 수녕이의 생일파티날에 숨박꼭질을 하다 같은 곳에 숨게 된 두사람. 평소와는 달리 예쁘게 꾸민 수녕이의 모습에 홀딱 반해있던 록기는 수녕이에게 기습적으로 키스를 한다.

보고 또 보고(MBC 밤 8시 25분)

기정의 방에 들어온 지여사는 조심스럽게 은주에 대해 묻는다. 기정은 우연한 일로 알게 된 간호사인데 참 좋은 여자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한다. 그러나 지여사는 기정이 장남이라는 걸 강조하며 좋은 아내감이 아니라 집안에 손색없는 며느리감이라고 말한다. 은주는 집앞에서 동조의 차에서 내리는 금주와 마주치고, 동조와 인사를 나눈 은주는 금주에게 어쩐지 인상이 마음에 안든다며 신중하게 잘 살펴보라고 말한다. 동조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는 금주는 동생의 잔소리에 약이 오른다.

다큐멘터리의 세계(EBS 밤 7시 10분)

7세기경 티벳의 한 왕으로부터 불교를 전파받은 부탄은 부처의 화신인 구루 린포체의 업적을 가리는 체추의식을 통해 모든 국민이 하나로 통합된다. 정통 불교에서 약간 벗어난 탄트라 불교의 이미지를 띄고 있는 부탄의 불교는 다양하고 화려한 가면극을 통해 험준한 산위에 고립되어 사는 부탄사람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부탄 사람들은 회전 경문통을 돌리고 기원을 담은 깃발을 집 주변에 세우는 듯 독특한 종교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영화특급 「데몰리션 맨」(SBS 밤 9시 55분)

1996년 LA 범죄를 즐기는 흉폭한 악당 피닉스(웨슬리 스나입스)는 인질을 잡고 경찰과 대치하다 그를 잡으러 뛰어든 최고의 경찰 스파탄(실베스타 스탤런)에게 치열한 격투끝에 생포된다. 그러나 체포과정에서 인질들은 희생되고 스파탄은 인질들을 죽게만든 책임을 추궁당하여 악당 피닉스와 함께 냉동형에 처해진다. 세월은 흘러 2023년. 세상은 바뀌어 폭력도 없고 사람들은 채식만을 하는 온순한 성격으로 바뀌어 있다. 이 평화로운 유토피아 세상에 유일한 근심거리는 때때로 지상에 나타나 건물에 페인트 낙서를 하고 달아나는 지하세계의 저항세력이 있을 뿐이다. 한편 평화로운 이 시대의 통치자는 콕토박사인데 그는 피닉스를 냉동에서 풀어 지하세계를 싹쓸이 하려는 엉뚱한 계획을 가지고 피닉스를 해동시키는데∥.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