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3월 셋째주 추천작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3월 셋째주 추천작으로는 투어타임즈의 해외여행정보 웹사이트를 비롯해 프로텍스트의 멀티미디어저작도구, 고려지앤앰의 지리정보시스템 구축용 소프트웨어, 심테크시스템의 멀티미디어저작도구, 애드비정보시스템의 법규 저장, 검색시스템, 아원정보통신의 그룹웨어 등이 선보였다.

투어타임즈의 「여행시대」는 해외여행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터넷 사이트로 수시로 변하는 해외의 여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성이 큰 시스템이다. 유럽철도 시간표에서 할인항공권 정보까지 다양하고 실질적인 여행정보는 여행자의 일정계획 수립과 경비절감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린다.

프로텍스트의 「한올4.0」는 교육용 멀티미디어 교재나 웹사이트 구축에 사용되는 멀티미디어저작도구. 2차원 및 3차원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 초보자도 다양한 영상 및 음성자료를 손쉽게 조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작할 수 있도록 만든 구성이 눈에 띈다.

고려지앤앰의 「네오맵시리즈」는 생활지리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구성된 지리정보시스템 구축용 소프트웨어. 인터넷을 기반으로 생활, 문화정보와 연계되는 지리정보시스템 구축에 편리하도록 설계됐으며 지도정보의 압축률을 높여 전송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검색방식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테크시스템의 「싱크맵」은 평소 머리속에서 생각하던 개념을 간단하게 맵으로 표현하도록 만들어 이해를 돕게 만든 프로그램.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개념화하도록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일목요연하게 도표화된 정보를 이용할 경우 일정이나 프로젝트 진행상황 관리 등에서 유용한 도구로 기대된다.

애드비정보시스템의 「자치법규시스템」은 지방자치단체의 자치법규를 데이터베이스화한 제품. 근거리통신망을 통해 읍, 면, 동에서 직접 이용이 가능하다. 소규모 자치단체별로 모두 비치하던 자치법규집을 간단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으로 대체하도록 만들었다. 복잡하고 방대한 지방자치법규를 온라인으로 검색하여 행정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된다.

아원정보통신의 「네오플로우」는 기업체나 각종 공공기관에서 업무환경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는 그룹웨어. 소규모 그룹활동을 위한 보안성을 가진 룸기능을 지원하며 다른 시스템의 정보와도 손쉽게 호환된다. 특히 액티브X 기술을 이용해 제작, 기존의 윈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작된 문서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배일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