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전북도청에 ODBMS 첫 공급

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위재훈)가 전북도청에 객체형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ODBMS)인 「쟈스민(Jasmine)」을 공급한다.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CA)는 19일 전북도청과 「쟈스민」 공급 계약을 체결,앞으로 전북도청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작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2월 미국 CA사가 전세계 동시 발표를 통해 전략적으로 선보인 「쟈스민」의 국내 첫 공급사이트이자 아시아지역에서 최초의 공식 사이트다.

전북도청의 웹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자스민 클라이언트 파트너인 한맥컴퓨터가 수행하며 오는 9월 개발을 완료하기위해 현재 시스템 설계작업에 들어갔다.한맥컴퓨터는 「자스민」을 기반으로 인터넷을 통해 전라북도를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구축하게 된다.

「쟈스민」은 텍스트 기반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기존의 관계형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과 달리 객체형 데이터를 주 관리대상으로 하는 ODBMS로 특히 인터넷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루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효율적인 솔루션 플랫폼이다.

CA사는 지난해 12월 공동개발사인 일본 후지쯔와 함께 「자스민」을 발표하고 「자스민 클라이언트 파트너 프로그램(CPP)」을 통해 협력사를 발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에 전북도청 시스템 구축을 맡은 한맥컴퓨터외에 LGEDS시스템, 현대정보기술, 삼성SDS등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김상범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