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방화벽.백신SW] 주요업체 사업 전략-켁신시스템 신영우 사업이사

『켁신시스템은 보안 정책 및 기술 방향을 주도하고 단순히 제품만을 공급하기다는 전문가 입장에서 고객의 정보보안을 기술적으로 조언할 수 있는 전문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신영우 켁신시스템 이사는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정보보안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기술중심 회사로 모든 역량을 끌어 모으는데 최대 관심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켁신은 98년을 제2의 창업기로 생각하고 새로 부상하고 있는 공공 부문의 보안시장공략에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신이사는 올해 각오를 밝혔다. 켁신은 이를 최근 자체 기술로 국산 방화벽 제품인 개발한 「화랑」을 개발했다.

『화랑은 침입차단위주의 방화벽 기능 이외에도 이외에도 인증, 암호화 등 보안과 관련된 여러가지 중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투자대 효용비가 높다다』며 『또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가격 및 기능을 차별화해 시장에서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켁신은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사용자들의 보안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방화벽 이외에도 여러가지 핵심 보안기술을 추가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미국 어비어넷사의 「세션월-3」는 만일에 있을 수도 있는 해커의 침입에 대비해 침입자를 추적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또 미국 NIT사의 「유니실드」는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내부 보안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제품입니다.보안관련 토탈 솔루션을 구축한 셈이지요』

켁신시스템은 처음부터 보안관련 모든 제품을 자체 기술로 확보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일이지만 자원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해,개발력을 축적한다는 뜻에서 외국의 좋은 제품이 있으면 과감히 수입하고 기술력을 배운다는 현실적인 개발전략을 취하고 있다.

<함종렬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