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PC] 노트북업체 간판제품-한국후지쯔/라이프북700

한국후지쯔의 멀티미디어 노트북PC 「라이프북700」시리즈는 펜티엄 MMX 1백66㎒(모델 765Tx)와 1백50㎒(모델 755Tx) CPU를 장착한 2개 모델이 있다. 이들 제품은 12.1인치 TFT LCD와 최대 98MB까지 확장이 가능한 32MB 기본메모리, 3.2GB 하드디스크, 20배속 CD롬 드라이브, 사운드 블라스터 호환의 16비트 스테레오 사운드에 스피커와 마이크 등을 내장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또 고속 네트워크 접속과 TV수신, 고해상도의 비디오 시그널을 지원하는 32비트 카드버스 컨트롤러 및 64비트 그래픽 가속기 「트라이던트 사이버 9382-1」을 탑재해 멀티미디어 정보의 고속처리가 가능하다. 라이프북700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시스템 확장성이다. 즉 CD롬 드라이브,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 배터리, 확장용 하드디스크 등 다양한 내장용 장치들을 고객의 사용목적에 맞춰 다양한 조합의 형태로 운영할 수 있는 「2웨이 멀티베이」 기능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가령 사용시간의 증대가 가장 큰 목적일 때는 배터리를 증설하고 주변기기를 모두 장착하기를 원할 때면 FDD와 CD롬을 동시에 장착할 수도 있다.

또다른 특징은 대용량의 실현이다. 표준모델이 용량을 확장할 경우 부품을 완전 교체할 필요 없이 증설하고자 하는 하드디스크를 멀티베이에 장착하면 된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은 최대 6.4GB의 저장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은 또 이동중 사용 시간을 최대한 확대하기 위해 고성능, 초경량의 리튬이온전지를 사용하여 한번 충전 후 3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2차 증설배터리를 멀티베이에 간단히 장착시킴으로써 최장 7.3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