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2월 첫째주(2월 2∼7일) 추천작은 한국크리에이티브기술의 작곡 및 연주 소프트웨어, 두일정보의 환경교육용 타이틀, 웅진미디어의 CD롬 이야기책, 세진정보시스템의 품질관리 소프트웨어, 해동씨앤에스의 인사 및 급여관리시스템, 씨앤이의 컴퓨터관련 정보타이틀 등이 선보였다.
한국크리에이티브기술의 「프리즈머」는 컴퓨터 음악 작곡 및 연주용 소프트웨어로 동시에 최대 16곡까지 연주 가능한 다중파일 연주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악보 상에서 작곡과 편집, 악보 출력을 할 수 있고 부정확하게 입력된 음표에 대한 교정기능도 제공한다. 컴퓨터를 이용한 복잡한 음악작업을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중편집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일정보의 「물, 여행이야기」는 물의 소중함에 대해 교육시켜주는 타이틀이다. 물의 탄생과정과 순환과정을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표현했으며 오염된 물이 상, 하수도 공정을 거쳐 가정까지 공급되는 처리과정, 오염원인 및 오염방지를 위한 실천운동 등을 담고 있다. 환경보전을 위한 합리적 대안을 스스로 체득하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웅진미디어의 「도깨비 방망이」는 전래동화를 게임과 같이 즐기면서 언어, 미술, 논리적 사고력을 종합적으로 키워주는 멀티미디어 이야기책이다. 어린이가 직접 도깨비 얼굴을 바꾸는 등 프로그램 진행에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진행되며,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비디오를 감상하는 듯한 동적인 화면을 제공해주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세진정보시스템의 「MQC 공정 SPC」는 생산과정에서 측정된 제품이나 부품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생산라인에서 측정된 데이터가 자동으로 전송돼 통계적 품질분석(SPC)을 수행한다. 현장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을 이용하고 있으며 공정에 이상이 있으면 자동으로 예측, 공지해주는 등 체계적인 품질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동씨앤에스의 「해동인사급여 2.0」은 종합 인사급여 관리시스템으로 인사관리, 고과관리, 급여수당 계산, 퇴직금 정산, 연말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연계해 처리할 수 있다. 상용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과 연동이 가능하며 필드별, 데이터별로 다양한 조건에 의한 조회 및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그래픽으로 처리된 조직 구성도를 바탕으로 작업이 진행돼 사용하기에 편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엄격한 보안시스템이 구비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씨앤이의 「오케베리아」는 국내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 및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함께 수록해 매달 무료로 배포되는 CD롬 타이틀. 각종 하드웨어의 제품 및 제품가격, 제조업체 등의 정보와 게임을 비롯한 공개 소프트웨어의 시험용 베타버전과 각종 유틸리티를 수록하고 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배포하고 사용자의 반응을 알아보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범 기자>
출품문의 한국정보산업연합회 (02)780-0201∼6(www.fkii.or.kr)
SW 많이 본 뉴스
-
1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2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자격증 내놨다···시장 주도권 경쟁 가열
-
3
공공 최대 규모 사업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부터 착수
-
4
지난해 공공 SaaS 솔루션 계약 규모, 전년 대비 2배 성장
-
5
[ET시선]토종 클라우드 업계, 위기는 곧 기회
-
6
[CES 2025 포토] 유니트리 부스 휴머노이드 로봇 G1
-
7
신한DS, 120억 차세대 외자시스템 개발 사업 수주
-
8
[CES 2025 포토] 라스베이거스의 상징 스피어의 몰입형 영화
-
9
韓 AI 미래 혁신 선도기업 '이머징 AI+X 톱100' 발표
-
10
[CES 2025 포토] 휴머노이드 AI로봇 '아우라', 질문에 답해 드려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