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트사람들, MIS패키지 개발 공급

하이네트사람들(대표 임도진)이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MIS)프로그램인 「윈세이브」시리즈를 개발,본격 공급에 나섰다.

이 회사가 올하반기부터 작업한 끝에 개발한 윈세이브 시리즈는 판매재고 및 재무회계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이중 「윈세이브 판매재고」프로그램은 거래처의 특성에 맞게 입출고 단가와 최종거래의 입출고단가를 병행해 적용,거래처별 지정단가를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했을 뿐아니라 기업이 일일결산 체제를 갖추도록 지원해 판매, 수급등 경영의 근간이 되는 영업활동을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윈세이브 재무회계관리」프로그램은 거래발생시 한번의 전표 입력만으로 모든 회계 업무의 처리가 가능하며 조회중인 자료의 항목순서,정렬,필터조건 변경등을 처리할 수도 있다.

윈도95의 환경특성을 살린 이들 프로그램은 일반 사무자동화용(OA)프로그램 엑셀,

워드 등과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며 관계형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와의 연계를 통한 손쉬운 클라이언트서버 구축 기능도 갖추었다.하이네트사람들은 앞으로 이 프로그램들과 각 기업의 인트라넷을 연계할 수 있도록 기능 부가작업을 진행중이다.

하이네트사람들은 자체적으로 확보한 기업용 웹서버 솔루션구축기술 및 윈도NT 환경하의 인터넷 구현 및 제공기술,웹호스팅 서비스제공실적등을 바탕으로 인트라넷 쇼핑몰 구축을 추진중이다.

<이재구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