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추계 네트워크포럼 97] 주요업체 「한국노벨」

한국노벨은 네트워크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공하는 업체로 이번 네트워크포럼에 「인트라넷웨어」와 「보더매니저」를 내놨다.

「인트라넷웨어」는 기존 네트워크관리 소프트웨어인 「넷웨어4」의 다섯번째 업데이트 버전으로 가장 안정된 운용체계다. 또 네트워크디렉터리서비스(NDS)의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NDS 관리툴을 갖고 있다.

인트라넷 기반의 이 제품은 웹서버, 웹브라우저 및 파일전송 프로토콜(FTP) 등 각종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연결을 위해 노벨인터넷액세스서버(NIAS)를 채용했다. 또 「인트라넷웨어」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툴로도 사용 가능하다.

「인트라넷웨어」는 웹서버,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 DNS, 넷웨어/IP 등이 담긴 「넷웨어 4.11」, 멀티프로토콜 라우터와 IPX/IP 게이트웨이가 포함된 NIAS 및 인트라넷웨어, 유닉스프린트서비스를 위한 FTP 서비스로 구성됐다.

「한글 인트라넷웨어」는 지난 4월 개발완료된 제품으로 2바이트 코드를 완벽하게 처리하는 게 장점이다. 콘솔에서 한글입력이 가능하며 모든 NDS 객체 및 객체 속성에도 한글사용이 가능하다.

「보더매니저」는 노벨디렉터리서비스를 통해 원격지 접속시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제품이다. 이 기능은 인증서비스를 통해 지원된다. 인증서비스은 표준 암호화 알고리듬 RADIUS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같은 인증서비스는 NDS의 관리력과 보안성을 시스코시스템스, 어센드, 베이네트웍스, 스리콤 등 네트워크업체가 제공하는 모뎀, 라우터 등 네트워크 장비에까지 확장한 시스템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