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추계 네트워크포럼 97] 주요업체 「한국케이블트론」

한국케이블트론은 이번 네트워크포럼에 음성, 데이터, 화상을 통합한 「스마트스위치 1800」과 기가비트이더넷 제품인 「9G421-02」, 「9G426-02」,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스마트스위치 1800」은 스마트스위치 제품군의 최신 제품으로 단일 섀시 내에서 데이터, 음성 등을 통합해 지원하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4.8kbps 이하의 대역폭에서 휼륭한 음질을 제공하며 케이블 속도에 가깝게 SNA 트랜잭션을 수행한다. LAN프로토콜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화상 전송도 탁월하다.

이 제품은 프레임릴레이 등 원거리통신망(WAN) 서비스를 극대화시킨다. 또 단일 프레임릴레이를 통해 전통적인 데이터, 음성 및 화상을 통합해 전송하고 각 데이터 종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프레임릴레이 대역폭을 관리할 수 있다.

기가비트이더넷 제품인 「9G421-02」는 단일 섀시 내에서 28개의 개별적 기가비트 세그먼트를 스위치할 수 있으며 이더넷, 패스트이더넷, FDDI, 토큰링 및 ATM기술을 완벽하게 통합한다.

이 제품은 또 28개의 기가비트이더넷 세그멘트를 지원하며 3계층스위칭을 통해 라우팅기능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모든 포트에 대한 내장형 원격지모니터링(RMON) 기능과 포괄적인 브로드캐스트 방지 및 브로드캐스트/멀티캐스트 트래픽 컨트롤 등의 기능을 갖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네트워크 관리프로그램인 「스펙트럼」은 다른 네트워크업체의 장비도 관리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용 소프트웨어다. 특히 IMT기법을 이용, 장애가 발생한 네트워크 장비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