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컴퓨터 통신판매업체들 영업활동 활발

최근들어 PC통신과 인터넷 등을 통한 제품거래가 많아지면서 부산지역 컴퓨터 통신판매업체들의 영업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MPC컴퓨터월드, 3R시스템 등 컴퓨터 통신판매업체들은 최근들어 컴퓨터유통업체들이 경기불황에 따른 판매부진으로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달리 매장을 확장하거나 협력점과 딜러를 모집하는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다.

가야상가의 MPC컴퓨터월드는 인터넷홈페이지를 비롯해 부산경남지역 PC통신망인 아이즈에 MPC포럼을 개설하고 컴퓨터 통신판매에 주력하고 있는데, 최근 이곳 상가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상가매장을 확장한데 이어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한다는 목표로 대리점과 협력점 모집에 나서고 있다.

한창정보타운의 3R시스템은 PC통신의 동호회코너를 이용해 통신판매를 꾀하면서 고객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구매할 수 있도록 다점포화를 추진하고 있다. 3R시스템은 이의 일환으로 한창정보타운 본점을 중심으로 부전동의 흥아전자상가, 창원공구상가, 김해내외지구, 서부산의 마트월드 등지에 총판을 개설했으며 각 지방도시에 총판을 확대, 개설할 계획이다.

일부 컴퓨터유통업체들은 PC통신인구의 증가로 PC통신이 중요한 마케팅수단으로 부상함에 따라 지방딜러, 프리랜서, 학생딜러의 모집에 나서는 등 컴퓨터 통신판매사업참여를 서두르고 있다.

<부산=윤승원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