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보처는 19일과 20일 서울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15층 공보처 회의실과 16층 교육부회의실에서 2차 종합유선방송국(SO) 허가를 신청한 48개 법인(컨소시엄)을 대상으로 권역별로 공개청문회를 연다.
이번 청문회에는 1차 심사를 통과한 48개 컨소시엄 지배주주의 실사주와 신청법인 대표자들이 참석하며 청문내용은 언론에 공개된다.
19일 오전 9시부터는 공보처 회의실에서 공주권, 경주권, 마산권에 대해, 교육부 회의실에서 김제권, 나주권, 여수권 신청법인에 대해 청문회를 열고 오후 1시부터는 공보처 회의실에서 서산권, 충주권, 구미권, 안동권에 대해, 교육부 회의실에서 군산권, 원주권, 강릉권, 용인권 신청법인을 대상으로 각각 청문회를 연다.
20일에는 오후 1시부터 공보처 회의실에서 울산권, 전주권, 김해권, 구리권을,저녁 7시50분부터는 안양권에 대한 청문을 실시하며 교육부 회의실에서는 오후 1시부터 광명권, 의정부권, 성남권, 부천권을, 저녁 7시50분부터는 고양권에 대해 청문회를 연다.
공보처는 청문이 끝나면 심사평가 등의 후속 절차를 거쳐,이달말께 허가대상법인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조영호 기자>
많이 본 뉴스
-
1
2000만원대 BYD 전기차 국내 상륙 임박
-
2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3000만원대
-
3
반도체 유리기판, 중국도 참전
-
4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
5
수술 부위에 빛 쏘여 5초 만에 봉합
-
6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7
민투형 SW, 5년째 사업 난항… 신청 자체가 적어 참여 유도 '동력 확보' 시급
-
8
SKT 자급제 요금 '에어', 100일만에 회원 10만명 돌파
-
9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10
배터리 광물 價 고공행진…리튬·코발트·니켈 동시 상승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