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AV기기업체들이 베트남 현지생산에 잇따라 착수하고 있다고 일본 「日刊工業新聞」이 최근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일본빅타가 합작형태로 최근 컬러TV, 미니컴포넌트 등 AV기기의 베트남 현지생산을 개시한 데 이어 도시바도 오는 7월 컬러TV의 합작생산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 양사의 베트남 현지생산 추진은 현지 AV기기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특히 양사는 합작 과정에서 이미 진출해 있는 소니, 마쓰시타전기산업과 각각 합작관계에 현지업체를 제휴상대로 삼고 있다.
빅타는 지난 1월 소니와 합작관계에 있는 베트남 국영기업 비에트로닉스 턴빙사와 합작사를 호지민市에 설립, 3월부터 AV기기의 현지생산에 착수했다. 이 회사는 연간 컬러TV 8만대, VCR 1만대, 미니컴포넌트, 카세트라디오 등 오디오기기 1만대를 각각 생산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마쓰시타의 합작상대인 비에트로닉스 트독사와 합작으로 「도시바가전베트남」을 설립한 도시바는 오는 7월부터 공장을 가동, 초년도 14.20, 21인치형 컬러TV를 연간 8만8천대 생산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난 94년 베트남에 진출한 소니가 컬러TV와 오디오기기를 각각 연간 10만대씩 현지 생산하고 있고, 지난해 11월 현지 생산에 착수한 마쓰시타는 올해 컬러TV 8만대, 오디오기기 5천대를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베트남 컬러TV시장은 정부의 시장개방정책 도입을 배경으로 급속히 확대돼 올해 60만대, 내년에는 1백만대에 이를 전망이다.
한편, AV 이외 분야에서는 산요전기가 지난 3월 세탁기의 베트남 현지생산에 착수했고, 8월부터 냉장고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신기성 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고압선에 앉아 충전한다… 전력망 점검 AI 드론 등장
-
2
360도 돌려차기 한 방에 '수박' 격파…무술 꽤나 한다는 로봇
-
3
자율주행으로 美 대륙 횡단?…테슬라 차주 4300km 주행 화제
-
4
속보트럼프, '유엔 산하기관 등 66개 국제기구서 탈퇴' 서명
-
5
속보트럼프 “베네수엘라가 처신 똑바로 안하면 2차 공격할 것”
-
6
속보마두로, 美법원서 무죄 주장 “난 여전히 베네수엘라 대통령…납치 당했다”
-
7
“땡큐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룩에 美 의류사 웃는다
-
8
“무선 헤드셋·이어폰 도청당할수도”…소니·JBL 등 보안 취약점 무더기 발견
-
9
제7의 감각?… “인간, 만지지 않아도 모래 속 파묻힌 물체 감지”
-
10
안젤리나 졸리, 355억 대저택 팔고 미국 떠난다…캄보디아행?
브랜드 뉴스룸
×


















